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암호화폐 관련주 비덴트, 비트코인 따라 계속 하락?

by 주소남 2019. 1. 27.

목차

    비덴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암호화폐 관련주 비덴트(121800) 입니다.

     

    비덴트는 HD 디지털 방송장비 개발 및 제조 판매 기업으로, 비덴트가 하는 방송장비 산업은 컨텐츠 제작장비, 송수신 시스템, 단말 등을 포괄하는 산업입니다.

     

    비덴트는 주 사업인 방송장비 관련 사업 대신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사업이 주목받으면서 암호화폐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입니다.

     

    비덴트는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지분을 11.11% 보유하고 있고, 빗썸, 옴니텔과 공동 사업으로 전자화폐 중개업체인 '코인스닥'에 25억원을 출자하며 코인스닥의 지분 역시 33.33%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암호화폐 관련 주식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비덴트 주가

     

    위의 비덴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강한 상승을 보인 이후로 11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했고, 다행히 지난주 금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으로 마무리되어, 일단 한 숨 돌리기는 했습니다.

     

    지난 1월 초 최저점 대비 약 5.3% 정도 차이나는 지점이고, 6610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를 유의해야 합니다.

     

    다행히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으면서 양봉이 나와주었는데, 아쉽게도 10일, 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단기간 76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덴트 주식

     

    위의 비덴트 주가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여전히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덴트는 지난 2017년 발표된 감사보고서에서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범위제한으로 인한 '한정'으로 나옴에 따라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해 거래정지가 된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개선기간을 부여 받고, 거래재개되었고, 지난해 초에는 암호화폐 관련 테마를 타면서 주가가 이상 급등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로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이 추세는 현재까지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 주간 하락이 무뎌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일봉차트상 추세선으로 잡아 놓은 6610 부근 이탈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이탈하기 때문에 여전히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반대로, 위로 매물대 저항은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강하게 붙지 않는다면 무너진 투자심리 때문에 주가 상승이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덴트가 상승 전환하기 위해서는, 비트코인 시장이 재차 호황에 접어들거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빗썸이나 코인스닥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야할텐데, 최근 가상화폐 시장은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하더군요.

     

    다행히 지난해 실적은 그간의 적자 보다는 크게 늘어났지만, 여전히 적자를 이어나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