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성화재우 주가 수익보단 배당금 수익률에 집중

by 주소남 2019. 2. 27.

목차

    삼성화재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한 삼성화재(삼성화재 주가, 대형주의 품격)의 우선주인 삼성화재우(000815)입니다.

     

    삼성화재우는 삼성화재의 우선주로, 일반적으로 보통주의 움직임을 따라가는 우선주의 역할에 충실하지만 최근 비교적 높은 배당으로 배당 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투자자들에게 사랑 받은 주식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삼성화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손해보험사로, 삼성화재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죠.


    삼성화재우 배당금

     

    삼성화재는 최금 현금, 현물 배당 결정 공시에서 보통주와 우선주의 배당금을 발표했는데, 삼성화재는 1주당 11500원의 배당금을, 삼성화재우는 1주당 11505원의 배당금을 준다고 공시했습니다.

     

    삼성화재의 주가가 현재 30만원대이고, 삼성화재우의 주가가 20만원이 채 되지 않기 때문에, 둘의 배당수익률을 살펴보면 차이를 알 수 있는데, 삼성화재의 배당수익률은 4.1%인데 반해 삼성화재우의 배당수익률은 6.4%로, 시중의 주식 중에서도 높은 배당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화재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화재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와 비교해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지만, 요즘과 같이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때는 오히려 보통주보다 더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1월 중순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오늘도 전일 대비 1.85% 상승하면서 기분 좋은 양봉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현재 위로 매물 부담은 없지만 일봉차트상 너무 급격하게 올라온 감이 없지않아 있기 때문에 단기간 대응하실 분들은 1차 추세선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1차 추세선은 1890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하루하루 지날 때 마다 급격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주가가 계속해서 이런 강한 상승을 보이지 않는다면 비교적 빠른 시일내에 이탈할겁니다.

     

    이탈하면 우선 하락파동이 나올텐데, 이 하락이 길지, 짧을지는 언제 이탈하는지에 따라 달려있을 것 같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가장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가장 아래 추세선은 현재 175000 부근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투매 물량까지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단, 175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까지 손절라인을 내려서 잡고 대응하실 분들은 2차 추세선인 181500 부근 이탈시 18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화재 주식

     

    위의 차트는 삼성화재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이번주를 포함하여 7주 연속 양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내일만 남겨 놓고 있기 때문에 양봉으로 마무리될 가능성이 높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습니다.

     

    단기 이동평균선이 중장기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현재 멋진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상승추세선은 현재 180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여놓는 것이 유리하고, 매물대 하단인 175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손해율 상승과 더불어 보험금 인상 등으로 인해 실적 성장성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즉, 중장기 대응하기 괜찮은 대형주인데, 단기간 급격하게 상승해 현재 공격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자리는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저점인 169000 부근에서 손절라인 대응할 수 있을 정도로 비중을 여유 있게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적어도 175000 부근 아래에서는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