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운송주 삼일 주가, 실적 상승 타고 날아오를까

by 주소남 2019. 3. 11.

목차

    삼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운송 사업을 하는 삼일(032280)입니다.

     

    삼일은 일반화물자동차 운송 사업과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주로 합니다.


    국내화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과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부문 그리고 주차 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 부문과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운송주로 분류되며, 시장에서 뚜렷한 상승 모멘텀은 없지만 최근 지난해 연간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5.5% 증가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일 주가

     

    위의 차트는 삼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 폭락장 당시 비교적 큰 하락 이후, 반등에 성공했다가, 12월 한 달 정도는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0

     

    이후 다시 상승 파동을 타면서 2월초까지는 상승 흐름을 보였지만,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현재는 추세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추세선을 이탈했다 하더라도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이 추세선은 229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이 추세선을 빠르게 돌파 후 지지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주가가 재차 강하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매물대 하단인 2000 부근인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삼일 주식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일 주식

     

    위의 차트는 삼일 주식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 증시 폭락이 나올 때 아쉽게 길게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 후 굉장히 강한 변동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했다가 올라온 것이 보이며, 최근 이 추세 저항을 일시적으로 돌파하기는 했지만 이내 다시 추세 저항선 아래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저항선은 현재 227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다시 한 번 차트상 좋은 위치에 놓이게 되고,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2750 부근까지 목표가를 설정해 두어도 좋습니다.



    단, 이 추세저항선을 계속해서 돌파하지 못하고 머뭇거린다면, 하락 파동이 일시적으로 나올 수 있는데, 이 하락파동이 되도록 20주 이동평균선 안에서 멈추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최대 19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195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지난 10월과 같이 굉장히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고, 차트가 망가진다면 재차 올라오기까지 시일이 굉장히 오래 걸릴 수 있는 위치여서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한 자리입니다.

     

    다행히 삼일은 지난해 운송 매출 증가로 인해 수익성이 증가해 3년 연속 영업이익은 증가세이고, 지난해에 비해 매출도 증가했습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재무구조도 큰 문제는 없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하기에는 괜찮은 종목이지만 시장에서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다는 점은 약점으로 지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