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성문전자우(014915)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19.

목차

    성문전자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성문전자(수소차 관련주 성문전자(014910) 주가 앞으로의 방향은)의 우선주 성문전자우(014915)입니다.

    성문전자우는 보통주인 성문전자에 비해 한 번 움직이면 변동성이 굉장히 큰 주식입니다.

    실제로, 올해 1월 저점과 고점의 차이가 225%가 넘을 정도로 한 번 움직이면 변동성이 강합니다.

    성문전자는 수소차 관련 테마와 반기문 관련 테마까지 정치테마주로 움직임도 보이는 만큼 변동성이 큰데, 성문전자우는 이에 더해 우선주 테마까지 별도로 가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문전자우 주가

    위의 차트는 성문전자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1월 중순 보통주인 성문전자는 같은 기간 약 80%의 주가 상승을 보인 반면, 성문전자우는 200%가 넘는 급등 흐름을 연출했습니다.

    이 당시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현재까지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며 하락했는데, 최근 4월 중순 저점 이후 서서히 이동평균선이 밀집되면서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입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쉽지만은 않습니다. 거래량도 일반적인 우선주에 비하면 많은 편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 주식에 비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최근 큰 움직임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1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129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아래 매물대 하단인 122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15700 부근에 위치한 6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야 유의미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성문전자우 주식

    성문전자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1월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온 히루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는 한데, 워낙 종잡기 힘든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와 함께 본인에 맞는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에, 하락한다고 하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내려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적이 좋은 기업이라는 전제 하에 차트만 놓고 보자면 매물대 하단인 7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면서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워낙 변동성이 강한 기업이고, 현실성 없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맞추거나,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퍼센테이지를 정해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어느 정도 조정이 마무리 되어가는 구간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 파동을 노리고 접근은 좋지만,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에는 빠르게 정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