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슈피겐코리아(192440) 주가 코스닥 150 편입 힘 받을까

by 주소남 2019. 5. 27.

목차

    슈피겐코리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코스닥 150 편입 종목으로 선정된 슈피겐코리아(192440) 입니다.

    슈피겐코리아는 모바일기기 액세서리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높은 온라인 세일즈 역량을 바탕으로 아마존닷컴을 주요 유통채널로 하여 B2C 거래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아이폰XS, 아이폰XR 전용 액세서리를 출시하는 등 아이폰 케이스와 무선충전 거치대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아이폰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선점하고 있기도 합니다.

    중국산 저가 제품과 차별화를 이루기 위하여 소재 고급화와 금형 자체 개발을 통한 고품질의 케이스 제품을 고수하면서 '슈피겐' 브랜드 파워를 확대해나가고 있는데, 최근에는 코스닥 150 편입으로 인해 저점을 높여가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슈피겐코리아 주가

    위의 차트는 슈피겐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이전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점차 저점을 높이면서 상승중입니다.

    최근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인해 단기 하락 추세가 나오기는했지만,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하락이고, 현재가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 및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진입 내지는 추가진입 시점으로 봐도 좋은 자리입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69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는 이 추세선 아래로 67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즉,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은 가능하되, 손절라인은 조금 더 내려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45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주 단기적인 관점으로는 차트에 표시해 놓은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반등 파동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슈피겐코리아 주식

    슈피겐코리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해 연말 이후 최근까지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이어졌습니다.

    유럽지역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면서 주가도 탄력을 받아 상승하고 있는데, 주봉차트상 추세선 위에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최근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내려오고 있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확인되는 위치이기 때문에, 현재는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닙니다.

    우려해야할 자리는 우선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인 68700 부근이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되 최종 손절라인은 2차 추세선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차 추세선은 현재 60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선은 상승합니다. 현재는 이 추세선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이탈한다면 50000 초반 부근까지도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최근 코스닥 150 편입에 대한 기대감과, 재료 소멸이라는 심리가 부딪히면서 주가가 변동하고 있는데, 기술적으로는 크게 우려할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반등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