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대북 농업 관련주 아세아텍(0508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31.

목차

    아세아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대북 농업 관련주 아세아텍(050860) 입니다.

     

    아세아텍은 종합 농업기계 전문 메이커로, 식량자급 및 농업현대화를 위해 우수한 품질의 농업기계를 생산하여 성장한 기업입니다.

     

    아세아텍의 주요 제품은 관리기와 SS기, 결속기, 부품 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오랫동안 관리기 등의 소형농기계 사업에 진출하여 명성이 알려져있어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력기종인 다목적관리기는 전 세계 생산 및 판매 1위의 World Best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대북 지원이 이루어질 때, 농기계 지원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아세아텍은 이전부터 대북 농업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세아텍 주가

     

    위의 차트는 대북 농업 관련주 아세아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가면서 하락 추세를 타고 있고, 최근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하락 추세가 조금 더 강해졌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편이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손실이 크지 않다면 최근 저점인 3730 부근이나 아래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63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어제와 오늘 증시 반등으로 주가가 반등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 단기 반등 신호라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만일 이번에 단기적으로 상승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약한 4160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이 위로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세아텍 주식

     

    아세아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 대북 농업 관련주가 아닌 황교안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성격을 보이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다가, 2월 중순 이후로 주가가 무너져 지난주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마저 이탈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그나마 현재 시장이 조금 버텨주고 있고,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과 120주 이동평균선이 버텨주고 있어, 급락 형태로 주가가 내려오고 있지는 않지만, 하락 추세가 분명한 시점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은 조금 더 고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비중이 높을 경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봐야 할 손절라인은 3600 부근이고, 만일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 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08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아세아텍은 현재 실적에 문제가 있습니다. 트랙터와 콤바인 등 일부 부문을 제외하고는 매출이 감소추세이며, 4분기(올해 4~6월) 실적이 큰 폭으로 상승하지 않는다면, 전년동기대비 실적이 크게 줄어들 가능성이 조금 더 큰 상황입니다.

     

    황교안 관련주 모멘텀과 대북 농업 관련주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어, 재료로는 괜찮지만 중장기적으로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투자하는데 크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손절라인은 짧게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