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경제 전문지 아시아경제(1277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

목차

    아시아경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경제 전문지 아시아경제(127710) 입니다.

     

    아시아경제는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컨벤션 사업과 HR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 사업은 모바일과 스마트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 수익을 창출하며,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경제 전문지로 유명한 기업으로, 자회사들의 실적 호조로 지분법이익이 발생해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시아경제 주가

     

    위의 차트는 경제 전문지 아시아경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초까지 하락이 이어지다가 이후 6월말 비교적 강한 시세가 나왔고, 7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다시 하락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최근 증시가 불안함에도 불구하고 4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올라오면서 최근 하락폭을 어느 정도 만회해주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도 2460 부근에 위치해 있어, 이를 돌파해야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간이 지나 추세선이 멀리 도망가버린다면 모를까, 당장 다음주 초에는 이 매물대 저항과 추세선을 돌파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만일 이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13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기 때문에 하루 하루 지날 때 마다 강하게 올라올겁니다.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전저점인 198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좋습니다.

     

    아시아경제 주식

     

    아시아경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20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이번주 5주 이동평균선을 재차 돌파하는 강한 양봉이 나왔습니다.

     

    아직 주봉차트상으로도 2360 부근까지 남아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는 못했지만, 이번주 양봉은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왔기 때문에, 다음주도 단기 상승을 기대하게끔 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위로 매물 저항을 소화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까지는 상승 여력이 열려있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아도 좋습니다.



     

    반대로 2090 부근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도 체크하는 것이 좋고, 위에서 언급한 일봉차트상 스윙 손절라인인 1980 부근 내지는 지난해 최저점인 1890 부근까지도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물론, 이렇게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2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시아경제는 지난해 좋은 실적일 기록하기는 했지만 올해 1분기 실적 성장성은 지난해에 비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때문에 2분기 실적이 중요하고, 2분기 실적 여하에 따라 중장기 주가 방향성이 잡힐지도 모르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