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종자 관련주 아시아종묘(1540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4.

목차

    아시아종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종자 관련주 아시아종묘(154030) 입니다.

     

    아시아종묘는 지난 6월 중순 한 차례 종목집중분석 코너에서 다루었던 종목으로, 이전 포스팅과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대북 식량지원 관련주 아시아종묘(154030) 주목한 이유)

     

    국내외 작물 재배자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데 다양한 유전자원을 수집하여 고품질의 품종 육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종자 사업을 하기 때문에 종자 관련주로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북 식량 지원 관려주로도 움직여, 크게 대북 관련주로도 테마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시아종묘 주가

     

    위의 차트는 종자 관련주 아시아종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아시아종묘는 6월 17일쯤 관심종목으로 포스팅해 놓았던 종목인데, 이후 증시가 무너지면서 추세선을 이탈해 관심종목에서 삭제한 종목입니다.

     

    당시 그렸던 추세선을 이어 그려보면 6월말에서 7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이 보였고, 이후 주가가 무너지면서 최근까지 좋지 못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차트 추세는 완전히 망가졌고,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그나마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5660 부근까지 남아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은 7000 부근까지는 강하지 않은 반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리지 않고 상승이 나온다면 장중 강한 상승 이후 꼬리를 남기는 모습이 나올 수 있으니, 거래량과 매물대 움직임 체크해야 합니다.

     

    아시아종묘 주식

     

    아시아종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번 분석글에서 그렸던 추세선만 이어보았을 경우, 7월 중순쯤 주봉차트마저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1년 정도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기 때문에 이탈 후 하락이 지속되고 있으며, 위에서 이야기했다시피 매물대 지지라인과 120주 이동평균선으로 인해 그나마 단기 기술적반등이 가능한 위치까지 내려온 것 같습니다.

     

    평단가 높고, 비중이 높다면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 비중을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고 추가진입 여력까지 본다면 아래 2차 추세선 부근까지는 여유있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2차추세선은 현재 48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마저 이탈한다면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는 구간입니다.

     

    단, 이미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고,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면 이도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시아종묘는 9월 결산 법인으로 지난 5월 발표한 반기보고서에서 전년동기대비 줄어든 영업이익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반기보고서까지는 적자 전환되었고, 3분기와 4분기는 대체적으로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전년에 이어 올해도 적자 기조가 이어질 가능성이 조금 더 큽니다.

     

    종자 관련주로 대북 모멘텀은 보유하고 있지만, 현재 대북 관계도 좋지 않고, 차트도 위태위태한 상황이기 때문에 120주 이동평균선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