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펀드에 가입해 화제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부품 소재, 장비 국산화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인 '극일(克日)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습니다.
농협에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인데, 문재인 대통령이 가입한 펀드는 어떤 펀드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문재인 대통령이 가입한 펀드는 NH-Amundi필승코리아증권투자신탁 펀드로 국내 주식혼합형 펀드 중 하나입니다.
이 펀드는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 부품, 장비 분야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 운용 보수와 판매 보수를 낮추어 그 수익을 국내 부품, 소재, 장비 분야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설계된 펀드입니다.
여기서 얻어지는 수익의 절반은 소재, 부품, 장비 산업에 지원하는 착한 펀드로,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는 신생 펀드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가입한 NH-Amundi필승코리아증권투자신탁 펀드는 8월 14일 설정된 펀드로 NH-Amundi가 운용사로 설정되어 있고, 투자기간은 거치식이나 적립식 2년, 임의식은 제한이 없습니다.
최초 가입금액은 1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누구나 1만원 이상 투자할 수 있는 펀드로 수탁사는 우리은행입니다.
펀드는 주식과 다르게 펀드매니저에게 돌아가는 수수료를 내야하는데, 펀드에 투자하자마자 선취 수수료가 있습니다. 투자금액의 0.25%로, 문재인 대통령이 5000만원을 투자했다고 하니 선취 수수료로 125,000원이 나가고 나머지인 4987만 5000원이 투자금액으로 잡힐겁니다.
환매수수료는 없지만 연 총보수율을 잘 따져보아야 합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정보기술 업종에 32.53% 정도 비중이 투자되고 있고, 보건의료, 상넙재, 미분류, 경기연동소비재, 금융, 소재 순으로 투자가 분배되어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가입한 펀드의 투자설명서나 간이투자설명서 등은 농협의 펀드 가입 상세페이지(https://smartmarket.nonghyup.com/servlet/SFSI0180R.view)를 확인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통령이 가입한 펀드이기 때문에 이를 운용하는 펀드매니저도 정신차리고 펀드를 운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아직 만들어진지 얼마 지나지 않은 펀드이기 때문에 펀드 수익률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다만 최근 증시가 불안해 주식형펀드 역시 불안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빨리 증시가 안정되어 대통령이 가입한 펀드도 흥해서 선순환이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