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삼성페이 수혜주 알에프텍(0610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4.

목차

    알에프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삼성페이 수혜주 알에프텍(061040) 입니다.

     

    알에프텍은 현재 IT사업과 LED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IT 사업은 모바일 기기 부가젶무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데, 기술적 우위 및 해외 현지화 전략을 통해 모바일기기 부가제품을 삼성전자에 OEM 방식으로 공급중입니다.

     

    특히 알에프텍은 삼성페이 돌풍의 핵심인 마그네틱전송기술(MST)을 비롯하여 안테나와 무선충전기 등 세 가지를 하나의 결합제품으로 만들어 삼성전자에 공급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삼성페이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알에프텍은 최근 의약품과 의료기기, 화장품 등의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사업 목적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알에프텍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페이 수혜주 알에프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 이후 1차 상승 추세선을 따라 강하게 상승하던 주가가 저점을 조금씩 낮추면서 하락하다가 8월초 이후로는 저점을 다시 높이는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가장 아래에 위치한 추세선은 69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44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추세선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83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두고, 이후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움직임이 나오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에프텍 주식

     

    알에프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7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올해 5월말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기울이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 추세를 보였습니다.

     

    7월 중순 이후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져오고 있고,  종가기준으로 20주 이동평균선을 계속해서 지켜주면서 재차 반등 가능성도 내비치고 있습니다.

     

    반등이 시작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위치는 8500 부근이기 때문에 단기 매물대 저항과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에프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해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5590 부근으로,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평단가가 낮거나,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시는 분들만 손절라인을 낮게 잡으시길 바라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일봉차트상 제시한 손절라인에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에프텍은 올해 영업이익 전망이 지난해에 비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지만, 최근 파생상품 손실로 인해 2분기에만 118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삼성페이 수혜주로 거론되는 알에프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반드시 이러한 실적 관련 부분도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