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3D프린터 관련주 에스티아이(039440) 주가 반도체 부품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9. 10. 11.

목차

    에스티아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3D프린터 관련주 에스티아이(039440) 입니다.

     

    에스티아이는 반도체 제조용 기기 및 장비 제조와 판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C.C.S.S., Wet System 등입니다.

     

    에스티아이는 3D 프린터를 제조 및 판매하는데, 특히 2015년 민관공동주타기술 개발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전자부품 제작을 위한 고정밀 3D 프린터 및 소재' 개발 국책 기업으로 선정되었기 때문에 대표적인 3D프린터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티아이 주가

     

    위의 차트는 3D프린터 관련주 에스티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확인 후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정배열 흐름을 보이면서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에스티아이는 단기적으로 대응하기 조금 쉽지 않은 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15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드로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최종 손절라인을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13800 부근까지 내리되,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면서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 데이 트레이딩보다는 스윙 트레이딩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으며, 시일이 지나 추세선이 17000 부근까지 올라오는 시점이라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만 현재로서는 매물대 하단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에스티아이 주식

     

    에스티아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 추세가 나오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최근 120주 이동평균선도 이탈하면서, 상승 모멘텀만 있다면 주가가 굉장히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위치로 보여집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104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봉차트상 150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잡혀있고, 14000 부근 언저리에 1차 추세선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비중을 추가적으로 가져갈 수 있다면, 이 부근을 추가진입 및 비중 조절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습니다.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비중이 높아질 경우,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나 추가진입 후 5% 가량 주가가 하락한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추가 하락시 2차 추세선 부근에서 재차 비중을 늘리는 것이 좋고, 이렇게 유동적으로 대응할 시 손절라인은 104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티아이는 3D프린터 관련주 뿐만 아니라 최근 일본과의 무역전쟁으로 인해 반도체 부품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출과 수익성도 점차 좋아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만 붙어준다면 좋은 모습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