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넥스 상장업체 엠로 주가, 코스닥 이전시장 언제쯤

by 주소남 2019. 12. 8.

목차

    엠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업체 엠로(058970) 입니다.

     

    엠로는 SCM과 SRM, PSM 부문 솔루션과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시장에도 진출한 기업입니다.

     

    SK와 LG, CNS, 현대오토에버와 아모레퍼시픽, 한국수력원자력 등을 주요 거래처로 확보했고, 지난해 기록한 적자를 만회하고자 해외 진출로 실적 반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엠로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상장업체 엠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다시피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코넥스 기업은 일반적으로 유동성이 부족해 주가 차트상 주가가 왜곡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고, 거래량이 활발한 몇몇 종목을 제외하고는 향후 코스닥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강합니다.



    현재 엠로는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크게 부각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초 국내 투자기관으로부터 자금 조달에 성공하면서 코스닥 시장 이전 상장에 속도를 내었지만 잇따른 실적 부진으로 인해 현재는 관련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지는 않았습니다.

     

    엠로 주식

     

    로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 하단이 1980 부근이라는 점 외에는 체크 할 것은 딱히 없으며, 1980 부근 이탈이나 지지도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엠로는 전 세계적으로 구매 공급망 관리(SCM) 시장이 확대될 것을 대비해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서 실적 성장성이 두드러진다면 다시 한 번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 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올해 실적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