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금융지주회사 우리금융지주 주가 이번엔 반등할까

by 주소남 2020. 1. 26.

목차

    우리금융지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금융지주회사 우리금융지주(316140) 입니다.

     

    우리금융지주는 지난해 1월 설립한 지주회사로 금융업을 하거나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일을 하는 금융지주회사입니다.

     

    주요 종속회사들은 우리은행(은행업), 우리카드(신용카드업), 우리종합금융(종합금융업) 등이 있고, 지난해 8월 우리자산운용을 편입하면서 자산운용 사업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금융지주 주가

     

    위의 차트는 금융지주회사 우리금융지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던 주가가 1월초 11,200 부근을 이탈하면서 1월 중순까지 비교적 강하게 흘러내렸고, 이후 서서히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은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 단기 반등을 보임에 따라 단기 이동평균선은 수렴하면서 움직이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이어서 세력이 주가를 끌어올리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우리금융지주 홈페이지

    <출처 : 우리금융지주 홈페이지>

     

    다만,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부족하고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만큼 현재 반등 신호가 강하게 나온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반등을 보고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최대한 짧게 잡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단기 최저점 대비 주가가 약 4.35% 정도 올라와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거나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금융지주 주식

     

    우리금융지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월 상장한 이후 점차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동평균선도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와 지지난주 양봉으로 올라오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으며, 거래량도 크게 증가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확실한 저점이다'라고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지점입니다.

     

    우리금융지주 조직도

    <우리금융지주 조직도, 출처 : 우리금융지주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반등이 나온다면 1차적으로 11,5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이며, 이후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에 따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일봉차트 손절라인과 마찬가지로 전저점을 단기,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손실이 조금 크다 싶으시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차라리 전저점 이탈 후 다시 지지라인이 확인되는 것을 보고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낮추어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이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