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반도체 핵심소재 관련주 월덱스 이평선 정배열 차트

by 주소남 2020. 2. 22.

목차

    월덱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핵심소재 관련주 월덱스(101160) 입니다.

     

    월덱스는 반도체 에칭 공정에 사용되는 반도체용 실리콘 전극과 링을 제조, 판매 하는 전문 기업으로 이를 바탕으로 파인세라믹부분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한 기업입니다.

     

    종속회사인 WCQ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과 밀접한 관계를 통하여 직납 비중 규모 확대와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수출 비중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월덱스 홈페이지

    <출처 : 월덱스 홈페이지>

     

    특히 에칭공정 중심에서 LED 기초소재인 Sapphire와 고부가 방열기판으로 활용하는  AIN 등의 신소재 분야로 업무 영역을 확대중인데, 월덱스는 지난해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로 테마군을 탄 적이 있고,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에칭가스)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반도체 핵심소재 중 에칭가스와 관련된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반도체 핵심소재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월덱스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핵심소재 관련주 월덱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초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최근 조정장에서 단기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소폭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상황에 비해 하락 폭은 크지 않은 가운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비교적 하락시에도 주가가 안정으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월덱스 실리콘

    <월덱스 실리콘 사업, 출처 : 월덱스 홈페이지>

     

    우선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을 우려해 볼 수 있는 상황에서, 추세선이 위치한 7,820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이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은 가능합니다.



    단, 이를 이탈해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인 7,540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확대되어, 단기간 주가가 상승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월덱스 주식

     

    월덱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한 해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면서 이평선 정배열 형태가 만들어졌고, 최근 추세선과 이격이 되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월덱스는 해외 견조한 성장을 통해 실적 성장성을 이루어 내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 우상향 추세를 이어나가가고 있는데, 단기간 추세선과 이격이 생겼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월덱스 세라믹

    <월덱스 세라믹 사업, 출처 : 월덱스 홈페이지>

     

    월덱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고 가정했을 때, 최종 손절라인은 5,80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인데, 단기적으로는 5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절반 이하로 줄였다가,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합니다.

     

    조금 안정적으로 본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설정하고, 추세선 이탈까지 보고자 한다면, 정리했던 비중이나 추가진입 여력을 추세선 이탈 후로 설정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5,800 부근까지로 낮추어 대응하는 것도 차트상으로는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월덱스 타겟소재

    <월덱스 타겟소재 사업, 출처 : 월덱스 홈페이지>

     

    월덱스는 반도체 핵심소재 관련주라는 좋은 테마를 보유하고 있고, 견고한 해외 실적 성장으로 인해 향후 주가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반도체 산업에 타격이 생길 경우, 일시적으로 주춤할 여지는 있기 때문에, 관련 동향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