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윌비스 온라인 교육주 테마 나도 데려가주오

by 주소남 2020. 3. 5.

목차

    윌비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온라인 교육주 윌비스(008600) 입니다.

     

    윌비스는 의복 제조 사업과 교육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섬유산업은 인간생활에 있어 세 가지 기본적인 요소인 의식주 가운데 하나인 '의'에 해당하는 사업으로 인류 역사와 함께 발전한 사업입니다.

     

    주요 섬유제품으로는 KNIT와 수영복 등으로 모두 OEM 방식에 의해 매출이 이루어지며, 주요 바이어로는 GAP INC,  OLD NAVY, HANESBRANDS INC,  THE CHILDREN'S  PLACE, CARTER'S INC. 등이 있습니다.

     

    윌비스 홈페이지

    <출처 : 윌비스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윌비스는 한림법학원과 종속회사인 (주)미래넷이 보유한 이러닝(e-learning) 기술을 겹하하여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윌비스 공무원 학원 등을 운영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일자리 관련주나 취업 관련주, 온라인교육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학 연기 등으로 인해 온라인 교육주로 기대감이 있었지만 다른 관련주와는 다르게 주가가 테마를 크게 타지 못했습니다.(온라인교육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개학연기 관련주))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온라인 교육주 윌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강한 상승 이후 12월초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다가 2월말 증시가 강하게 하락하면서 장대 음봉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이후 정부의 개학 연기 방침 등으로 인해 온라인 교육주로 주가가 잠깐 움직이긴 했지만 초중고 대상의 온라인 교육보다는 취업준비생에 대한 온라인 교육 비중이 높다보니 자연스럽게 테마를 크게 타지 못했습니다.

     

    윌비스 섬유사업

    <윌비스 섬유사업, 출처 : 윌비스 홈페이지>

     

    최근 반등시에도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넘어서지 못하는데, 다행히 이제는 추세선과 매물대 저항이 어느 정도 겹쳐져있어, 추세선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쉽게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 이탈을 유의해야 하는 구간은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290 부근이나 최근 저점인 1,230 부근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맞는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윌비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증시 급락과 함께 장대 음봉이 조금 아쉽습니다. 당시 온라인교육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일 당시였기 때문에, 같은 테마군인 윌비스의 하락은 더욱 뼈아프게 다가왔습니다.

     

    다행히 이번주 증시 반등과 함께 지난해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 위에서 반등이 나와주었고, 현재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저항을 소화하는 1,480 부근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윌비스 교육사업

     

    <윌비스 교육사업, 출처 : 윌비스 홈페이지>

     

    윌비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최근 저점 부근과 연결한 추세선인 1,235 부근이나 지난해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1,160 부근의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쉽게도 윌비스는 최근 보수적 회계관점을 적용하여 자회사 재고자산 평가충당금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되었고, 당기순손실 폭은 늘어났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체크 후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