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투바이오 코스닥 이전상장 위해 실적 회복 필요

by 주소남 2020. 3. 28.

목차

    유투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유투바이오(221800) 입니다.

     

    유투바이오는 브랜드 Lab2Gene을 통해 병의원 및 검진센터로부터 검체를 수거해 체외진단 검체검사를 대행사는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HIS(통합병원정보시스템), U2Check(건강검진 수검자관리), Smart Check(RFID 기반 검진 솔루션), Health Wallet(개인건강기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사업범위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투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유투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하한가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코넥스 기업이다보니 유동성이 부족해 생긴 결과로 최근 20동안 평균 거래량이 17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하한가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거의 거래가 되지 않는 날이 많은 종목으로, 차트를 분석하기에는 어려운 종목이니, 차트 분석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유투바이오 주식

     

    유투바이오는 2015년 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이후 코스닥 이전상장을 목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지만, 외형정체로 수익성이 부진합니다.

     

    바이오와 IT를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어 성장 기회가 강화되고 태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지중해빈혈 검사키트를 개발하고 있어 실적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지만 최근 발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이 증가했지만 여전히 영업이익과 당기순손실 적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적자폭을 줄이기는 했지만 실적 회복 없이는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하기에는 최근 분위기도 좋지 않고, 기술상장 특혜 제도로 인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는 기업들에 대한 투자심리도 크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심리가 현재로서는 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