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노메트리 주가 디지털 엑스레이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4. 4.

목차

    이노메트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디지털 엑스레이 관련주 이노메트리(302430) 입니다.

     

    이노메트리는 엑스레이 검사장비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8년 말 상장 당시 이노메트리 주가 공모가 넘어설까(Feat. 2차전지 관련주)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이노메트리 홈페이지

    <출처 : 이노메트리 홈페이지>

     

    에스엔유프리시젼(LCD), 고영(PCB), 인터플러스(반도체, LED등), NCB네트웍스(LCD), NCB네트웍스(LCD), 넥스트아이(LCD) 등이 주요 경쟁 업체입니다.

     

    엑스레이 검사 장비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디지털 엑스레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노메트리 주가

     

    위의 차트는 디지털 엑스레이 관련주 이노메트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초부터 이어져오던 단기 추세선을 2월말쯤 이탈했고, 이후 13,500원 부근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마저 이탈하자 이후 증시 급락과 함께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다행히 현재는 어느 정도 회복하고 있지만, 증시 폭락 당시 내려온 주가를 모두 회복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노메트리 디지털 엑스레이

    <이노메트리 디지털 엑스레이, 출처 : 이노메트리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10,8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1차 목표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이며, 이후에는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 움직임에 따라 추가 목표가를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최근 주가 반등 때 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거나, 추세선 이탈 후 8,000 초중반 부근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7,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노메트리 주식

     

    이노메트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초 장대 음봉으로 인해 그동안 지지해주었던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매물대 지지라인과도 겹치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최근 2주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반등하고 있기는 하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했고, 10,850 부근부터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있는 만큼 이 저항을 돌파하는지가 반등의 열쇠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노메트리 엑스레이 배터리 검사기

    <이노메트리 엑스레이 배터리 검사기, 출처 : 이노메트리 홈페이지>

     

    매물 저항을 소화시킨다면 이전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이었던 13,5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고, 목표가를 정하면 좋겠지만, 소화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경우에도 위에서 언급한 손절라인에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이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매우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