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폴더블폰 관련주 이녹스첨단소재(Feat. 폴더블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9.

목차

    이녹스첨단소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폴더블폰 관련주 이녹스첨단소재(272290) 입니다.

     

    이녹스첨단소재는 앞서 소개해드린 이녹스(IT 소재주 이녹스 주가 상승 모멘텀이 필요할 때)의 자회사로 이녹스로부터 2017년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이녹스첨단소재 홈페이지

    <출처 : 이녹스첨단소재 홈페이지>

     

    고분자 합성과 배합기술을 기반으로 PCB용 소재와 반도체 PKG용 소재,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등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IT 소재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합니다.

     

    특히 폴더블폰의 핵심 소재인 올레드소재와 OLED 소재 기업이기 때문에 폴더블폰 관련주로 일전에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녹스첨단소재 외의 다른 폴더블폰 관련주는 이전 폴더블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플렉시블)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녹스첨단소재 주가



    위의 차트는 폴더블폰 관련주 이녹스첨단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중순 이후 증시 하락 당시 5만원대였던 이녹스 주가는 폭락을 거듭하며 2만원 후반대까지 빠졌다가 최근 3만원 중반대로 반등하고 있습니다.

     

    단기 추세선은 34,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녹스첨단소재 OLED

    <이녹스첨단소재 OLED소재 사업, 출처 : 이녹스첨단소재 홈페이지>

     

    현재는 위아래로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추세선을 타고 상승이 지속된다면 단기적으로 43,0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녹스첨단소재 주식

     

    이녹스첨단소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월 45,500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후 증시 폭락과 함께 강한 하락을 보였고, 이후 최근 주가가 회복되어 3주 연속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아직 2거래일이 남은 상황에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돌파한다면 향후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나오더라도 45,0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녹스첨단소재 반도체소재 사업

    <이녹스첨단소재 반도체소재 사업, 출처 : 이녹스첨단소재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1,5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텐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34,0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31,5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녹스첨단소재는 다행히 폴더블폰 관련주라는 좋은 상승 모멘텀을 가진 종목이고, 폴더블 스마트폰 출하량이 증가하면서 실적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