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도시가스 관련주 인천도시가스 주가(feat. 요금조회)

by 주소남 2020. 5. 14.

목차

    인천도시가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도시가스 관련주 인천도시가스(034590) 입니다.

     

    인천도시가스는 일반도시가스 사업 및 건설 사업, 차량용 연료 소매 사업, 지역냉난방 및 열병합 발전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도시가스 공급 사업이 전체 매출의 99.9%로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인천도시가스는 주식시장에서 도시가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일전에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도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천도시가스 주가

     

    위의 차트는 도시가스 관련주 인천도시가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주가 역배열 하락 흐름을 3월까지 보이다가 이후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크로스하며 회복세를 보였지만, 최근 주가 상승이 더뎌지자 다시 주가 역배열 하락 모습으로 가고 있습니다.

     

    인천도시가스 주가 차트 확인 전에 거래량부터 확인해보면 최근 20일 일평균 거래량이 3,296주로 많지 않습니다.

     

    인천도시가스 홈페이지

    <출처 : 인천도시가스 홈페이지>

     

    총주식 수 약 437만주 중 최대주주(68.46%) 및 자사주 등 지분을 제외하고 약 105만주 채 되지 않을 정도로 유통주식수가 적기는 하지만, 유통주식 수 대비해도 주식 회전율이 높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다른 종목보다 차트 신뢰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현재 단순 차트상으로는 매물대 하단인 23,500 부근과 22,600 부근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 22,6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재차 전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할 수 있고,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도시가스 주식

     

    인천도시가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었던 28,900 부근 이탈 후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증시 폭락 때 강하게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차트상 주가가 굉장히 심하게 폭락한 것 처럼 보이지만, 그동안 워낙 주가 움직임이 더뎠기 때문에 크게 하락한 것 처럼 보이는 것으로, 12월 당시 비교해 저점까지 최고 30% 안팎의 하락이 전부입니다.

     

    다른 종목들이 절반 이상씩 주가 폭락을 경험했던 것에 비하면 큰 폭의 하락은 아니지만, 주가 폭락을 되돌릴만한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현재 증시 반등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이전으로 주가가 돌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천도시가스 요금조회

    <인천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홈페이지의 요금간편조회 버튼으로 인천도시가스 요금을 조회할 수 있다), 출처 : 인천도시가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편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인데, 조금은 소외되어 있는 주식이다보니 현재는 변동성이 많이 잦아들어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5,000 부근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아래로는 22,500 부근 이탈시 차트상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유의 할 필요는 있으나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거래량이 적어 차트 신뢰성이 낮은 종목이기 때문에, 보유자 분들은 이점 꼭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