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터플렉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폴더블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플렉시블)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인터플렉스(051370) 입니다.

 

인터플렉스는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제조 업체로, 영풍전자와 비에이치 등과 주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인터플렉스 홈페이지

<출처 : 인터플렉스 홈페이지>

 

중국과 미국, 유럽 등에서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고 있고, 제품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정보 수집을 통해 제품 단종시 리스크를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신규 고객사 발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까지 영업적자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고, 올해 매출도 지난해에 비해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투자심리가 좋지만은 않은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터플렉스 주가

 

위의 차트는 인터플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4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횡보하면서 기간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아, 강한 급락 조정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11,0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걷어내지 못한다면, 단기간 하락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는 여전히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인터플렉스 플렉서블 제품

<인터플렉스 플렉서블 제품, 출처 : 인터플렉스 홈페이지>

 

상승시에는 11,0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9,9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플렉스 주식

 

인터플렉스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올해 초 이탈했고,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과 맞물리면서 3월 중순까지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습니다.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다시 만들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었지만,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이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여전히 조정에 대한 가능성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플렉스 TSP

<인터플렉스 TSP, 출처 : 인터플렉스 홈페이지>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0,1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번주 이를 재차 돌파해 종가가 형성된다면 다시 상승쪽으로 기대를 해 볼 수 있지만, 음봉으로 전환된다면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 시작점일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다면 10,150 부근을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비중을 줄이는 방법과 익절, 손절 후 추후 진입을 고려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0,15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한다면 추가진입은 8,000원 중반대에서 하는 것이 좋고, 만일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1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