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클라우드 오피스 관련주 인프라웨어 앞으로 주목 받을까

by 주소남 2020. 5. 30.

목차

    인프라웨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클라우드 오피스 관련주 인프라웨어(041020) 입니다.

     

    인프라웨어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게임 전문 기업으로, 대표 제품으로는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를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인프라웨어 홈페이지

    <출처 : 인프라웨어 홈페이지>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모바일게임, IT, 웰니스 플랫폼 서비스 관련 시장은 경기 변동에 의한 영향은 비교적 적으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등으로 인해 클라우드 오피스 관련주들이 주목받음에 따라 앞으로 더욱 주목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종목입니다.



     

    단, 매해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종목이고, 투자 심리가 좋지는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한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프라웨어 주가

     

    위의 차트는 클라우드 오피스 관련주 인프라웨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13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최근 이틀 연속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 위에서 조정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있습니다.

     

    인프라웨어 클라우드 오피스

    <인프라웨어 클라우드 오피스, 출처 : 인프라웨어 홈페이지>

     

    현재 추세선은 1,105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거나,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0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인프라웨어 주식

     

    인프라웨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60주 이동평균선을 저항으로 인식해 주가 상승 탄력이 조금 떨어진 상태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어느 정도 있고, 서서히 증시 조정 가능성도 보이기 때문에, 되도록 추세를 이탈한다면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프라웨어 보안솔루션

    <인프라웨어 보안솔루션, 출처 : 인프라웨어 홈페이지>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0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하기 때문에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되도록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인프라웨어는 재택근무 등 비대면 업무와 온라인 교육이 가능한 클라우드 오피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시리즈를 서비스하기 때문에, 온라인 교육 관련주나 클라우드 오피스 관련주로, 큰 틀에서 재택근무 관련주로 움직일 모멘텀은 있지만, 실적이 좋지 않아 하락 파동에서는 더욱 유의해야 하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