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워터젯 관련주 제이스텍 주가

by 주소남 2020. 7.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워터젯 관련주 제이스텍(090470) 입니다.

     

    제이스텍은 워터젯 디프레시장비와 도금장비 등의 반도체 장비와 아몰레드, LED, 모바일장비의 평판 디스플레이 그리고 터치스크린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제이스텍

    <출처 : 제이스텍 홈페이지>

     

    현재 파워트랜지스터와 다이오드 제조업체 시장점유율 상위권에 있는 거의 모든 업체가 제이스텍의 주요 고객사로 제이스텍의 워터젯 세정 도금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제이스텍은 워터젯 관련주나 큰 틀에서는 반도체장비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스텍 주가

     

    위의 차트는 워터젯 관련주 제이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는 6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갭하락하면서 이후 8,000 후반대 주가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8,300 부근까지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이를 무너트릴 경우, 투매 물량이 나오며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으니 제이스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제이스텍 워터젯

    <제이스텍 워터젯 장비, 출처 : 제이스텍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부근 위로 어느 정도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며 위의 매물을 소화시켜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스텍 주식

     

    제이스텍 주식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올해 초 코로나로 인한 증시 급락 당시 이탈했고, 이후 재차 급락이 이어지면서 한 때 5,000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무너졌습니다.



    3월 중순부터 지속된 양봉으로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1만원대 저항에 막혀 최근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저점과 연결된 가상의 추세선은 8,5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이스텍 Pump Unit

    <제이스텍 Pump Unit, 출처 : 제이스텍 홈페이지>

     

    추세선 이탈 이후에도 아래로 8,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존재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8,3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8,0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스텍은 삼성디스플레이의 QD 디스플레이투자와 중소형 OLED 신규 투자(A5)로 수주흐름이 우호적으로 이어질 전망이지만 매해 실적 부진을 겪고 있고, 올해 1분기 적자전환 하는 등 실적 악화가 지속되고 있어, 현재로서는 중장기 전망이 그다지 밝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