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제이엠티(094970) 입니다.

 

제이엠티는 생산설비를 이용하여 전자제품 제조 및 납품에 관한 서비스를 일괄 제공하는 EMS 업체로 주력 사업은 TFT-LCD Panel의 주요 부품 중 하나로 Note Monitor와 PC Monitor, LCD TV용 핵심 부품인 PBA를 생산 및 공급하며 ELD용 PBA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제이엠티

<출처 : 제이엠티 홈페이지>

 

제이엠티의 EMS 사업은 OEM 기업들의 효율재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웃소싱의 확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이엠티는 주식시장에서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는데,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에 제이엠티의 베트남 현지법인에서 생산한 플렉시블 OLED 패널용 PBA를 사용함에 따라 플렉서블 관련주나 삼성 갤럭시 관련주 정도로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이엠티 주가

 

위의 차트는 제이엠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말 이후 1차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는 6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로 전환되었습니다.

 

다행히 최근 2,000원 중반대를 지지해주면서 단기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해, 주가가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단기 매물 부담을 걷어낼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합니다. 즉 거래량이 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제이엠티 EMS 사업

<제이엠티 EMS 사업, 출처 : 제이엠티 홈페이지>

 

거래량이 늘지 못하거나,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은데,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2,53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이 2,800 부근 위로 올라올 경우에는 추세선이 아닌 매물대 지지라인을 다시 한 번 체크 후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이엠티 주식

 

제이엠티 주식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지난해 한 차례 강한 상승 이후 올해초 주가가 급락하면서 1,000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빠졌다가 최근 회복했습니다.

 

지난 3월부터 반등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반등하다가 6월초 이 추세선을 무너트렸는데 당시 3,000원대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내려오자 최근까지 주가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이엠티 LCD 제품

<제이엠티 LCD 제품, 출처 : 제이엠티 홈페이지>

 

이번주 주봉차트상 현재까지 양봉이 나오고 있지만, 지난 6월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만일 진입한다면 단기 관점으로 보고, 손절라인도 짧게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주 기준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 마찬가지로 2,5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거나, 평단가가 낮아야하며, 이럴 경우 손절라인을 2,080 부근까지 낮추어도 좋습니다.

 

제이엠티 연구개발

<제이엠티 연구개발, 출처 : 제이엠티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단기적으로는 좋은 접근이 될 것 같습니다.

 

제이엠티는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줄어들고 있고, 올해 1분기에는 적자까지 기록하면서 실적이 악화되어 있는 종목이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관련 실적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