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로또 관련주 제주반도체 주가 어디로

by 주소남 2020. 7.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또 관련주 제주반도체(080220) 입니다.

     

    제주반도체는 반도체와 정보통신에 관한 제품을 설계, 제조 및 이를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반도체 기업입니다.

     

    제주반도체

    <출처 : 제주반도체 홈페이지>

     

    휴대폰 등 모바일 응용기기에 적용되는 메모리 반도체를 개발, 제조하여 이를 판매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며 자체적으로 생산라인을 보유하지 않고 전문 파운드리 회사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로 반도체 메모리 IC 개발회사인 램스웨이와 복권중개 사업을 하는 인스턴트 게임로직스 및 복권판매회사인 동행복권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로또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주반도체 주가

     

    위의 차트는 로또 관련주 제주반도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6월 초 이탈했고, 이후 강한 하락 이후 잔파동을 보이면서 최근 다시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행복권

    <제주반도체 자회사 동행복권, 출처 : 동행복권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가진입 여력이 없을 경우, 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770 부근(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2,6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반도체 주식

     

    제주반도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6월초 장대 음봉으로 인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이번주 현재까지 3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적삼병 형태의 캔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 외에도 주봉차트상 3,08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반도체 NAND MCP

    <제주반도체 NAND MCP, 출처 : 제주반도체 홈페이지>

     

    만일 이를 돌파한다면 중장기 목표가를 3,000원 중반대까지 체크해 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주봉차트상으로도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손절라인으로 잡아놓았던 2,600 부근 이탈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반도체 연구개발

    <제주반도체 연구개발, 출처 : 제주반도체 홈페이지>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다고 하여 무조건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지점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반도체는 로또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스템반도체 관련주(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