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스포테인먼트 관련주 젬백스지오

by 주소남 2020. 7.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포테인먼트 관련주 젬백스지오(041590) 입니다.

     

    젬백스지오는 앞서 소개해드린 젬백스(알츠하이머 관련주 젬백스)의 자회사로 신재생에너지 장치 및 설비를 공급하는 에너지 사업과 인테리어 디자인, 시공, 가구 디자인과 제작 및 설치, 건축 설계 시공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젬백스지오

    <출처 : 젬백스지오 홈페이지>

     

    하얏트 호텔과 조선호텔, 메리어트, 쉐라톤, 파라다이스, 르메르디안 등 국내 유수의 호텔,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코엑스 등의 인테리어 디자인과 시공, 가구 디자인 제작 설치를 수행합니다.



     

    또한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여가 활동 트랜드를 적극 수용한 스포테인먼트 프로젝트 설계 및 시공 경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스포테인먼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젬백스지오 주가

     

    위의 차트는 스포테인먼트 관련주 젬백스지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5월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며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7월초 저점 확인 후 소폭 반등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해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만한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주가가 상승쪽으로 치고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주어야 거래량도 비교적 쉽게 붙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젬백스지오 가구 인테리어

    <젬백스지오 가구 인테리어, 출처 : 젬백스지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758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단기적으로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젬백스지오 주식

     

    젬백스지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 이후 일시적인 반등을 보였지만 지난해 연말 상승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추세가 그만큼 좋지 않다는 뜻인데,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758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나마 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한데, 조금 길게 보고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68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젬백스지오 호텔 인테리어

    <젬백스지오 호텔 인테리어, 출처 : 젬백스지오 홈페이지>

     

    젬백스지오는 인테리어 관련주나 스포테인먼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지난 연말쯤에는 라임자산운용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젬백스지오의 이전 사명은 에너전트로 최근 계속해서 매출이 급감하고, 적자가 이어지는 재무구조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고,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현재는 리스크 관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