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더네이쳐홀딩스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7.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브랜드로 유명한 기업인 더네이쳐홀딩스(298540)가 신규상장합니다. 과연 더네이쳐홀딩스가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브랜드의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이 브랜드의 의류, 가방 및 캠핑용품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더네이쳐홀딩스

    <출처 : 더네이쳐홀딩스 홈페이지>

     

    2010년 영국의 자선 브랜드인 "whatever it takes"의 라이선스를 도입하여 본격적으로 라이선스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13년 National Geographic Society와 National Geographic 캠핑용품 및 여행용 가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 체결 이후 카테고리 확장 및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2015년 의류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 NFL

    <더네이쳐홀딩스 브랜드, 출처 : 더네이쳐홀딩스 홈페이지>

     

    내셔널 지오그래픽 외에도 'NFL 어패럴'과 'TTGO', 'Jeep', 'MOTOMOTO', 'VERAWANG' 등의 브랜드를 보유해 패션 사업을 하고 있고,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는 캐주얼 아웃도어 및 스포츠웨어의 라인업을 강화하여 시장을 선도해나가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더네이쳐홀딩스 재무제표

     

    더네이쳐홀딩스는 자본금 약 30억원의 기업으로 지난해 약 2,353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약 398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161억원 가량을 올린 기업입니다.

     

    더네이쳐홀딩스 공모가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번 상장으로 총 120만주를 공모하고, 공모가는 46,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 수요예측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습니다. 총 401개의 국내외 투자자가 참여하여 97.21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 밴드 45,000원 ~ 50,000원의 밴드 하단쪽인 46,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151.9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면서 수요예측보다는 흥행에 성공했지만, 최근 신규상장하는 IPO 주들에 비해서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 청약

     

    더네이쳐홀딩스가 공모하는 120만주 중 일반투자자에게 20% 비중인 24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약 75.1%인 901,200주를, 우리사주에 4.9%인 58,800주를 최초 배정했고, 최종적으로 배정까지 마무리되었습니다.

     

    기관투자자가 확보한 물량 901,200주 중 69.7%에 해당하는 627,865주가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상장일 관련 물량이 나오는지 체크해 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네이쳐홀딩스 주요제품별 매출

     

    더네이쳐홀딩스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국내에서의 점퍼나 상의, 하의 등의 의류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약 69.72%의 비중으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여행용가방 국내 제품 매출 비중도 약 20.02%에 달했으며, 나머지 가방과 모자, 신발 등의 잡화 매출 비중이 약 10.08%로 나타났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 최대주주

     

    더네이쳐홀딩스 최대주주는 박영준 대표이사로 본인의 19.17%의 지분을 포함하여 (주)더네이쳐, 박범준, 하기주, 임충현 등 최대주주 관련 지분은 37.93%입니다.

     

    이외에도 중소벤처기업상생투자조합이 약 5.89%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고, 최형민씨도 약 5.24%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 브랜드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번 공모자금으로 신규 물류센터 구축 및 신사옥 매입, 해외시장 확대에 투입할 계획입니다. 신규 물류센터와 신사옥을 급증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할 전초기지로 삼고, 주력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글로벌 사업 확대와 키즈 라인 강화, 신규 브랜드 NFL 육성 등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입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7.2% 증가하면서 실적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더네이쳐홀딩스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출처 : 내셔널지오그래픽 홈페이지>

     

    독보적인 제품 기획력과 카테고리 확장성, 온,오프라인 채널의 전략적 운영이 고속 성장을 이끈 요인으로 꼽히는데, 생각보다 저조한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청약 경쟁률로 인해 공모가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여줄지 다른 신규상장주에 비해서는 조금 반신반의 합니다.

     

    공모가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인다고 하더라도 최근 신규상장주들이 상장 첫 날 이후 고꾸라지는 모습이 종종 보이기 때문에, 상장일 무리한 진입은 여유를 두고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NFL

    <더네이쳐홀딩스 브랜드 NFL, 출처 : NFL 홈페이지>

     

    향후 더네이쳐홀딩스가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어느 정도 만들어진다면 차트 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주가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첫 날,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보여주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