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뿌리기술 전문기업 조선선재 주가

by 주소남 2020. 7.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뿌리기술 전문기업인 조선선재(120030) 입니다.

     

    조선선재는 2010년 1월 1일 기준, 인적분할해 설립된 기업으로 제조 사업부문 중 피복용접재료 부문을 승계하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산업의 근간이 되는 용접재료를 생산하며, 국내외 대리점과 대형 실수요자들에게 요구 특성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조선선재

    <출처 : 조선선재 홈페이지>

     

    조선선재는 정부로부터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술 역량과 경영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데, 뿌리기술 전문기업이란 6대 뿌리인 주조, 금형, 소성가공,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공정을 활용하는 기업 중 핵심뿌리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국가 뿌리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하는 제도입니다.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되면 첨단 뿌리기술분야의 주력 산업 고부가가치화와 신성장동력 및 신기후 체제 대응을 위한 소재 및 공정기술 개발 지원과 기술의 파급성 및 공용성이 높은 핵심 뿌리기술을 보유한 뿌리기술 전문기업 또는 뿌리기업 확인서 발급 기업에 대한 공정 개선 기술개발을 지원 받습니다.

     

    조선선재 기술연구소

    <조선선재 기술연구소, 출처 : 조선선재 홈페이지>

     

    또한 뿌리기업을 대상으로 자동화 공정 구축을 지원하여 생산 공정의 자동화 모범사례를 제시하고, 자동화공정의 보급 확산을 통해 뿌리산업의 전반적인 생산성 향상 및 작업환경을 개선합니다.

     

    마지막으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기술, 사업성 우수 중소기업에 장기 저리의 자금을 공급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성장을 촉진하는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조선선재 주가

     

    위의 차트는 뿌리기술 전문기업 조선선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조선선재는 지난 6월 전까지는 주가 변동폭이 크지 않았는데, 대우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국내 조선 3사의 카타르 발주 LNG선 프로젝트 수주 성공 소식으로 인해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당시 두 번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 조정과 재차 강한 상승을 보이다가 6월말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지금까지 비교적 조용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선선재 플럭스 코어드 와이어

    <조선선재 플러스 코어드 와이어, 출처 : 조선선재 홈페이지>

     

    조선선재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인데, 기술적으로는 위의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하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6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107,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거나,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01,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조선선재 주식

     

    조선선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카타르 LNG선 수혜주로 부각되어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심해졌고, 6월말 강한 조정 이후 최근 10만원 초반대에서 서서히 바닥을 다져가고 있지만, 바닥이 두텁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반대로 상승시 125,000 부근까지는 최근 상승시 거래되었던 물량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상승시 이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지난 6월 강한 상승을 다시 한 번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선선재 피복아크 용접봉

    <조선선재 피복아크 용접봉, 출처 : 조선선재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주봉차트상으로도 역시 101,000 부근 이탈은 위험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우선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재차 8만원 초반대 까지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조선선재는 재무도 괜찮은 기업이고, 유보율이 상당히 높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최근 원가율 개선으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났고, 이러한 흐름은 2분기에도 이어질 전망이어서 테마성 시세가 낀 가격대가 아니라면 천천히 진입해 중장기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