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VR 관련주 조이시티 주가 우상향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0. 7.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VR 관련주 조이시티(067000) 입니다.

     

    조이시티는 온라인게임 개발 및 공급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온라인 스포츠게임 '프리스타일 시리즈'와 '캐리비안의 해적 : 전쟁의 물결', '건쉽배틀 : 토탈워페어', '오션앰엠파이어' 등의 전략시뮬레이션과 보드게임, RPG, 캐주얼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보유한 게임 회사입니다.

     

    조이시티

    <출처 : 조이시티 홈페이지>

     

    중국의 인기 FPS 게임인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한 전쟁게임 '크로스파이어 :  WarZone'을 올해 중 서비스 할 계획으로, 현재 글로벌 사전예약 진행중입니다.



     

    조이시티는 일전에 가상현실(VR) 게임 '건쉽배틀 2VR' 글로벌을 출시한 바 있기 때문에 일전에 4차산업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 시피 VR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는데,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VR, AR과 같은 새로운 분야의 규제는 원칙적으로 네거티 방식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조이시티 주가

     

    위의 차트는 VR 관련주 조이시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며 꾸준히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VR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 변동성이 조금은 더 강해졌습니다.

     

    최근 윗꼬리와 아랫꼬리가 번갈아 나오면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이시티 크로스파이어 워존

    <조이시티 크로스파이어 WARZONE, 출처 : 조이시티 홈페이지>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로, 현재 상승추세가 꺾일 만한 신호는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시가를 이탈하는 음봉 망치형 캔들이 나왔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윙 관점으로 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단기 손절라인을 지난 6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위치한 17,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져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이시티 주식

     

    조이시티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꾸준히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상승추세가 무너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단, 저점 대비 많이 올라왔고, 그동안 큰 조정이 없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은 유의할 필요가 있는데, 아주 강한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20,2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 추세선은 17,6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혹은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익절 및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현재로서는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이시티 모바일 VR게임

    <조이시티 모바일, VR게임, 출처 : 조이시티 홈페이지>

     

    조이시티는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었지만 올해 1분기 흑자를 시작으로 실적 턴어라운드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주봉차트상 큰 조정 파동 없이 주가가 올라왔기 때문에, 늘 하락에 대한 우려는 해야 하는 자리로, 차트상 이탈하면 위험한 구간에서는 비중을 적절하게 정리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