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이용 방법

by 주소남 2020. 8.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 이벤트(Feat. 40달러) 포스팅에서 키움증권 비대면 해외주식 계좌 개설로 40달러 받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이와 연계하여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의 영웅문글로벌S를 통해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는데, 모바일 영웅문글로벌S를 기준으로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주식 실시간 설정

     

    우선 스마트폰의 '영웅문S 글로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후 '현재가'로 진입해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 쪽을 터치후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해외주식 실시간 현재가 설정

     

    영웅문S 글로벌 현재가 설정에서 아래를 보면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이용이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미국주식과 중국A주식, 홍콩주식, 싱가포르주식이 '15분지연'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국가별 실시간 시세 무료 사용 기준

     

    온라인 비대면 계좌개설 후 키움증권 해외주식을 처음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한 달 정도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를 이용할 수 있는데, 국가별 실시간 시세 무료 사용 기준을 보면 미국 실시간 시세 무료 사용 기준은 ① 전월 체결일 기준으로 체결된 매매가 1건 이상 있는 경우 ② 최초 계좌개설 60일 이내 신청시 신청한 달 말일까지 무료 기준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②번 기준에 해당하기 때문에 미국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를 이용할 수 있는데, '신청' 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해외주식 시세이용신청

     

    '신청' 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면 '시세이용신청'으로 화면이 바뀌게 되고, 본인의 계좌와 거래소 선택,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사용기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당월 실시간 시세 무료 대상자로 신청일인 8월 7일부터 이달 말인 8월 31일까지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다음달에는 8달러를 내야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를 이용할 수 있다고 나타납니다.

     

    해외주식 실시간 신청

     

    가장 하단의 [필수]해외실시간 시세 이용약관을 선택해 아래의 이용약관을 살펴본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시세이용신청'이 활성화되어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실시간 시세 이용약관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이용신청

     

    해외주식을 본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키움증권 이벤트로 받은 최초 40달러로 해외주식 투자를 하기 때문에 한 달 가량 '당월사용'(무료)으로 과금방식을 선택 후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이용 신청을 했습니다.



    영우문Global 해외주식

     

    모바일 영웅문S글로벌에서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이용을 신청했다면 PC의 HTS인 영웅문Global에서도 똑같이 미국주식은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인차 접속을 해 보았더니 해외주식 주문종합 창에서 미국(실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고, 중국과 홍콩, 싱가포르는 (15분지연)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향후 해외투자자금을 늘린다면 모를까 지금으로써는 한 달 정도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이용으로 만족합니다. 위 내용을 모르시는 분들이 더러 있어 알려드리며, 해외주식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위의 과정을 통해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를 8달러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