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지노믹트리 진단키트 실적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0. 8.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지노믹트리(228760) 입니다.

     

    지노믹트리는 지난해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기업으로 주력 사업은 신규 바이오마커를 발굴, 검증, 임상적 유효성 검증과 인허가 등으로 암 종에 대한 조기 진단 제품을 출시 및 이용한 분자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입니다.

     

    지노믹트리

    <출처 : 지노믹트리 홈페이지>

     

    국내에서 DNA 메틸화 바이오마커 발굴 및 암 조기진단 제품을 개발한 기업은 지노믹트리 뿐이고, 국제거으로 2개사 정도의 경쟁 기업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지노믹트리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로도 부각되는데,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자체 개발하여 유럽 인증을 받았고, 미국에 1만개 가량의 코로나 진단키트를 수출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노믹트리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지노믹트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면서 7월 중순 이후까지 주가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코로나 진단키트들의 2분기 실적과 함께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최근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19,4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해, 이를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지노믹트리 코로나 진단키트

    <지노믹트리 코로나19 진단키트, 출처 : 지노믹트리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지난 3월 중순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6,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가 대비 하락 파동을 보이더라도 재차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습니다.

     

    지노믹트리 주식

     

    지노믹트리는 일봉차트보다 주봉차트가 더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교적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일봉차트상 매물대와 비교해보면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종목은 주가가 하락할 경우 장중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데, 이 때 거래량과 지지여부를 체크한다면 매수 진입자리를 주기도 합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거래량을 동반해 완전히 이탈하지 않는다면,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경우가 종종 있어,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 체크도 중요합니다.

     

    지노믹트리 본사

    <지노믹트리 본사, 출처 : 지노믹트리 홈페이지>

     

    어제 장마감 후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인 수젠텍의 실적이 나왔는데, 언론에 발표된 컨센선스보다는 못하기 때문에 당장 오늘 주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지노믹트리와 같은 진단키트주도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는 있는데, 그나마 지노믹트리는 언론에 부각된 컨센선스는 따로 없어, 수젠텍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락에 대한 대비는 늘 해야하며,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간다거나 평단가가 낮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2,800 부근까지 낮추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노믹트리 공급계약

    <지노믹트리 2분기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지노믹트리는 올해 2분기에 SensDtectTM RT-qPCR SARS CoV-2 reagents 공급계약과 SensDtectTM RT-qPCR SARS CoV-2 reagents 공급계약 등 두 건의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가 있었고, 각각 약 3.45억원, 3.89억원 등으로 다른 진단키트 실적에 비해 높지는 않습니다.

     

    다만, 지노믹트리는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할 당시에도 적자를 기록하고 있었는데, 올해 2분기 실적이 흑자로 발표된다면 이는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는 가능성은 열려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