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그린뉴딜 관련주 지엔원에너지

by 주소남 2020. 8. 1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소개해드린 지엔씨에너지(그린뉴딜 관련주 지엔씨에너지 상승 지속될까)의 자회사인 지엔원에너지(270520) 입니다.

     

    지엔원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열냉난방시스템과 도시가스에서 추출된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전지 사업의 설계 및 시공을 하는 기업입니다.

     

    지엔원에너지

    <출처 : 지엔원에너지 홈페이지>

     

    지열 히트펌프 외에 공기열 전기식 히트펌프(E.H.P), 가스엔진식 히트펌프(G.H.P) 등 다양한 히트펌프 방식을 이용한 냉난방시스템 영업 활동을 하기 때문에 모회사인 지엔씨에너지와 함께 주식시장에서 그린뉴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히트펌프 기반의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대한민국 지열 냉난방 시스템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엔원에너지 주가

     

    위의 차트는 그린뉴딜 관련주 지엔원에너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저점을 높여가고 있고, 6월말 이후로는 그린뉴딜 관련주로 부각되어 주가 변동성이 강했습니다.

     

    최근에도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일시적으로 조정이 나왔고,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지엔원에너지 지열냉난방

    <지엔원에너지 지열 냉난방 시스템 사업, 출처 : 지엔원에너지 홈페이지>

     

    추세선은 현재 2,435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추세선을 단기적으로 이탈하지 않아야하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보다는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해, 단기 매물 부담만 걷어낸다면 강한 상승도 여전히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지엔원에너지 주식

     

    지엔원에너지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4주 연속 음봉이 나오다가 지난주 양봉으로 전환되기는 했지만, 윗꼬리가 강한 음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어느 정도는 남아 있는 위치에서, 지난주 윗꼬리와 함께 증시가 조정세를 보인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큰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접근보다는 신중한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지엔원에너지 연료전지 사업

    <지엔원에너지 연료전지 사업, 출처 : 지엔원에너지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2,4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2,000 초반대 부근까지도 주가 조정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우려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2,400 부근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이거나 익절, 손절 대응 후 차후 재진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엔원에너지는 최근 2020년 반기보고서를 발표했는데, 2분기 영업손실이 약 1억원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으며, 반기까지 누적 실적도 지난해에 비해 크게 미치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주가는 실적에 기인하기 때문에, 그린뉴딜 관련주로 움직이는 지엔원에너지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