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모피회사 1위 진도 주가 더 오를까

by 주소남 2020. 8.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모피회사 1위 기업 진도(088790) 입니다.

     

    진도는 모피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진도모피와 엘페, 우바, 끌레베 등 총 4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도

    <출처 : 진도 홈페이지>

     

    겨울철 계절상품으로 4/4분기에 연간 매출의 40% 이상 집중되는 만큼 주식시장에서는 겨울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유통망 구조를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홈쇼핑 부문은 당초 GS와 롯데, 현대, 홈앤쇼핑 등에 국한되었으나 현재는 CJ와 NS홈앤쇼핑으로 영업망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도 주가

     

    위의 차트는 모피회사 1위 진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고, 최근 변동성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는 상황이고,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더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진도모피

    <진도모피, 출처 : 진도 홈페이지>

     

    반대로 진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할 시, 2,9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추세선이 위치한 2,6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는데, 단기 대응인 만큼 2,9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두고 짧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되, 매물대 하단인 2,4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진도 주식

     

    진도 주식 주봉차트를 살펴보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가을을 앞두고 주가가 일시적인 반등을 보였다가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과 맞물리면서 주가 하락이 강해진 모습입니다.

     

    이후 반등에 성공해 최근 주가가 올라오고 있고, 서서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소화해 3,200 부근을 돌파후 지지해준다면 진도 주가 상승에 더욱 탄력이 붙을 가능성이 있는 위치입니다.

     

    진도 엘페

    <엘페, 출처 : 진도 홈페이지>

     

    현재는 중장기 상승추세가 무너지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고, 3,200 부근 돌파후 지지한다면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에, 자리는 괜찮습니다.

     

    진도 주식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위에서 언급한 매물대 하단인 2,4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나 일봉차트상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진도는 반기까지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급감했지만 매출원가를 낮추고 판관비를 줄인 덕에 영업 적자폭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줄어든 모습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4/4분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만큼 올해 실적 성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궁극적으로 매출이 회복되는지 체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