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진흥기업우B 주가 전망 괜찮을까

by 주소남 2020. 9. 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진흥기업의 우선주인 진흥기업우B(002785) 입니다.

     

    진흥기업우B는 진흥기업의 우선주로 앞서 포스팅한 진흥기업2우B(진흥기업2우B 주가 상승 모멘텀은?)와 함께 진흥기업의 우선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입니다.

     

     

    진흥기업우B

    <출처 : 진흥기업 홈페이지>

     

    진흥기업은 토목 및 건축공사와 주택건설, 판매 등의 종합건설업체로 일전의 포스팅에서 진흥기업에 대한 기업 설명을 했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진흥기업우B 주가 차트만 빠르게 체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진흥기업우B 주가

     

    위의 차트는 진흥기업우B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증시 저점 이후 천천히 저점을 높여가다가 7월 중순쯤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망으로 인해 오세훈 관련주로 움직였고, 이후 진흥기업 매각 이슈로 인해 일시적인 움직임이 있었지만 영향은 크지 않았습니다.

     

    이후 8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서서히 반등하고 있지만, 6,000원대 위로 단기 매물 부담과 이동평균선 저항으로 인해 쉽게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는 자리입니다.



    다만, 단기 매물대 저항만 있을 뿐,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만 하나 나와준다면 단기 매물대 저항을 뚫고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반대로 진흥기업우B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5,2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진흥기업우B 주식

     

    진흥기업우B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8월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추가 하락하다가 5,000원 초반대에 위치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다행히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재돌파해준다면 재차 강한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위치이고, 아래로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두었던 5,290 부근을 이탈한다면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하고, 최종적으로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86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