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ㅊ]

구충제 관련주 체시스 주가(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9. 1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구충제 관련주 체시스(033250) 입니다.

     

    체시스는 자동차의 부속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인 REAR-AXLE, CROSS-MEMBER, CRADLE, ARM, OIL-PAN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체시스

    <출처 : 체시스 홈페이지>

     

    하지만 체시스는 동물의약품 관련 테마로 움직이고, 특히 구충제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체시스는 계열회사인 넬바이오텍이 넬-펜벤다40과 넬-펜벤다100, 넬-펜벤다골드 첨가제를 생산하고, 동물의약품을 취급한다는 이유 때문에 자동차 부품주 보다는 동물의약품 관련주로 움직임을 더 많이 보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체시스 외의 다른 구충제 관련주는 동물구충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암치료와 펜벤다졸)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이전에 정리한 자료를 통해 구충제 관련주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체시스 주가

     

    위의 차트는 구충제 관련주 체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강한 사읏ㅇ세를 보이다가 6월 중순부터 말까지 일시적으로 강한 조정을 보였고, 다시 상승추세를 탔습니다.

     

    최근 아래 추세선 및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하고 있는 가운데, 아래로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어,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넬바이오텍

    <체시스 자회사 넬바이오텍, 출처 : 넬바이오텍 홈페이지>

     

    하락시 추세선이 위치한 2,72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2,6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는데,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본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체시스 주식

     

    체시스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합니다. 3,080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재차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 현재의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6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2,000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체시스 Front Suspension

    <체시스 Front Suspension, 출처 : 체시스 홈페이지>

     

    체시스는 자동차 부품 기업이지만 자회사인 넬바이오텍으로 인해 동물의약품 관련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지만 2018년 이후 매해 매출이 줄어들고 있고, 적자도 지속되고 있어 부채 비율이 200%를 넘어가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파동에 의한 스윙 매매가 적합한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