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루미마이크로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인수

by 주소남 2020. 9. 2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ED 업체로 유명한 루미마이크로(082800)가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을 인수하면서 바이오 사업에 본격 시동을 걸었습니다.

     

    루미마이크로 관계자에 따르면 비보존 계열사 루미마이크로가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인수에 대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23일 지분 89.6%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루미마이크로

    <출처 : 루미마이크로 홈페이지>

     

    루미마이크로는 정교한 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LED 광원을 이용한 다양한 Top View LED Type, LED 조명용 모듈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White LED를 주력 제품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루미마이크로 이니스트바이오제약

     

    루미마이크로는 볼티아와 비보존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비보존 관련주로도 움직였는데, 오늘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양수 결정 공시를 통해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주식회사 지분 89.57%를 약 609억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이 때문에 루미마이크로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러한 기대감이 당분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출처 : 이니스트바이오제약 홈페이지>

     

    루미마이크로는 이번 계약 완료 후 이니스트바이오제약과 인수합병도 추진되는데, 비보존은 회사 홈페이지 공시를 통해 빠른 시일 안에 루미마이크로와 이니스트바이오제약 합병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루미마이크로가 인수하는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은 완제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31%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기업입니다.

     

    루미마이크로는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인수를 통해 자체 생산 역량을 확보해 본격적으로 제약 사업에 진출하고, 신약개발과 완제의약품 생산과 판매로 비보존과 역할을 분담해 시너지를 극대화 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