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반도체 장비주 케이씨 주가 지속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0. 9. 2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장비주 케이씨(029460) 입니다.

     

    케이씨는 반도체 장비, 소재 및 디스플레이 장비, 재료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사용되는 Gas 공급장치 및 Chemical 공급장치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케이씨

     

    주요 종속회사인 (주)케이씨이앤씨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분야의 배관, 클린룸 및 플랜트 설비 시공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케이씨는 주식시장에서 반도체 장비주로 섹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씨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장비주 케이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말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저점을 높여가다가 8월 중순쯤 한 차례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있었고, 이후 다시 파동을 그리며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낙폭이 적었던 종목 중 하나로, 현재가 아래로 지난 8월말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차트입니다.

     

    케이씨 Gas 공급장치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었고, 반등한다면 25,0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과 지난 8월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 부근인 21,6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나올 수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씨 주식

     

    케이씨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타고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던 주가는 8월 중순쯤 한 차례 추세선 이탈을 보이긴 했지만 다행히 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고 강한 장대양봉으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증시에도 불구하고 약한 조정으로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21,00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리지 않아, 긍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씨 CCSS

     

    다만 최근 증시가 불안정하고 추세선과 이격도를 좁히기 위해 추가 조정에 대한 가능성은 있어, 무리하게 진입하기보다는 추세선 부근까지 서서히 접근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씨는 반도체 장비주로 올해 반기까지 매출이 줄어들고, 판매비와 관리비가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를 줄임으로써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는 외주가공비 하락으로 매출원가 감소로 이어진 탓으로, 앞으로 폐기물로부터 바이오가스를 수집하고 발전으로 연계하는 환경플랜트 사업으로 인해 성장성이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