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수소충전소 관련주 에코바이오 주가, 친환경 농약도 주목

by 주소남 2019. 11. 8.

목차

    에코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충전소 관련주 에코바이오(038870) 입니다.

     

    에코바이오는 바이오 황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와 농약, 생활용품 등의 원료로 생산합니다.

     

    바이오 황 사업 외에 국내외 매립가스와 소화가스를 활용한 매립가스 발전소와 바이오 가스 및 수소 스테이션 등의 신재생에너지 사업도 하는데, 지난해 11월 제이엔케이히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매립가스 및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수소 사업 확대에 협력한다고 한 바 있습니다.

     

    이 때문에 올해 초 규제샌드박스 1호로 수소충전소를 선정할 것이라는 전망에 에코바이오 주가가 강하게 오르기도 했고, 수소충전소 관련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코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충전소 관련주 에코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이후 저점을 높여가며 상승하다가, 9월 상한가 한 차례를 기록했고, 이후 최근까지 두 달 동안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49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가 상승할 경우, 578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습니다. 이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매물대 저항을 맞고 내려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 부근 움직임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코바이오 주식

     

    에코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6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음봉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다가, 증시 저점인 8월을 기점으로 주가가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탈했던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고 있는데, 현재 주가와는 어느 정도 괴리가 생겼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아도 좋습니다.

     

    최근 주봉차트상 저점과 지난 8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50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중장기 매물대 하단도 일봉차트 추세선과 마찬가지로 49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4900 부근 이탈은 굉장히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이 높다면, 4900 부근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익절, 손절 대응해 우선 비중을 줄여 놓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코바이오는 수소충전소 관련주 테마 모멘텀 뿐만 아니라, 비료와 농약,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도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어, 모멘텀 자체는 굉장히 긍정적인 기업입니다.

     

    다만 그간, 실적이 좋지 못했고, 올해는 2분기까지 전년 동기대비 증가한 이익을 보이고 있는 만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