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케이비제20호스팩 상장 후 주가 성적은?

by 주소남 2020. 10. 1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팩주 케이비제20호스팩(342550) 입니다.

     

    케이비제20호스팩은 신한은행과 티에스인베스트먼트, 더블유자산운용 등이 발기주주로 참여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합병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회사입니다.

     

    케이비제20호스팩

     

    앞서 소개해드린 케이비제19호스팩(케이비제19호스팩 인수합병 빨라질까)과 같은 성격의 기업으로, 올해 1월 상장한 스팩주입니다.



     

    최근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스팩주들이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는 등 기업인수목적회사가 활발히 움직이고 있지만, 케이비제20호스팩 같은 경우는 아직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케이비제20호스팩 주가

     

    위의 차트는 스팩주 케이비제20호스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으며, 차트 기술적분석도 무의미한 상황입니다.

     

    최근 거래량이 다소 증가하기는 했지만 하루 평균 거래량이 1만주 미만이고, 스팩주 특성상 스팩주 테마가 움직이거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기 전까지는 주가가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습니다.

     

     

    차트상으로도 뚜렷한 매집 상황은 보이지 않았지만 최근 들어온 물량이 매집봉인지는 며칠 더 관찰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비제20호스팩 주식

     

    케이비제20호스팩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주가 큰 움직임 없이 주가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주봉차트상으로도 따로 매집 상황은 보이지 않고 있고, 시장 영향도 비교적 덜 받는 종목이기 때문에 향후 인수합병에 대한 기대로 접근할 수는 있으나, 단타 접근은 어려운 종목입니다.

     

    케이비제20호스팩은 올해 처음으로 상장한 종목으로 1년 가까이 된 종목이기 때문에 약 2년간의 상장 유지기간이 남아있습니다.

     

     

    존속기간(최초 모집의 주금 납입일로부터 36개월까지) 동안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한다면 상장폐지 되기 때문에, 케이비제20호스팩 투자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케이비제20호스팩 투자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