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갤럭시 부품주 코리아써키트 주가

by 주소남 2020. 11. 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반도체 기판 성장세로 인해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갤럭시 부품주 코리아써키트(007810) 주가 입니다.

     

    코리아써키트는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인 PCB 전문 생산 업체이동통신기기와 메모리 모듈, LCD 등에 사용되는 PCB와 반도체 패키징용 PCB 등을 생산해 국내외 전자업체에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코리아써키트

    <출처 : 코리아써키트 홈페이지>

     

    LED PCB 등을 생산, 판매하는 테라닉스와 연성인쇄회로기판(FPCB)을 제조하는 인터플렉스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해외진출 교두보 마련 및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해외 현지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를 진행중입니다.



     

    코리아써키트는 대표적인 갤럭시 부품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이는데, 올해 반기 기준 코로나19 영향으로 스마트폰 시장이 침체되면서 주기판 부문 매출은 부진했지만 반도체 기판 부문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오히려 지난해에 비해 실적 성장성을 이룰 수 있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리아써키트 주가

     

    위의 차트는 갤럭시 부품주 코리아써키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0월말 이탈했고, 최근 반등 파동을 보이고는 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코리아써키트의 단기 상승 추세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남아 있는 매물 부담을 어느 정도 소화해 줄 필요가 있고, 추세선을 재돌파해야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리아써키트 HDI

    <코리아써키트 HDI, 출처 : 코리아써키트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매물대 하단인 12,250 부근을 이탈할 경우, 단기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에, 갤럭시 부품주 코리아써키트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아써키트 주식

     

    코리아써키트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9월 한 차례, 10월 한 차례 각각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 코리아써키트 가격대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아주 강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두었던 12,000원 초반대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이후 1만원 부근 안팎에서 재진입해 중장기적으로 끌고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리아써키트 UT-CSP

    <코리아써키트 UT-CSP, 출처 : 코리아써키트 홈페이지>

     

    코리아써키트는 같은 반도체 업종군들이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기판 부문 성장세로 인해 3분기 실적 성장성을 전망하는 보고서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으로 보이지만 12,000원 부근 이탈시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1만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및 재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3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