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잘나가는 이유는

by 주소남 2020. 12.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오롱그룹주인 코오롱플라스틱(138490) 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2008년 코오롱으로부터 플라스틱 사업부문을 인수하고 관련 R&D 부문을 통합하여 R&D 센터를 설립한 기업입니다.

     

    POM, PA, PBT, PET, TPEE, 투명소재 및 각종 Alloy 제품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비롯하여 복합소재 Composite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신속하게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출처 : 코오롱플라스틱 홈페이지>

     

    기업 이름에서와 같이 플라스틱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플라스틱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고, 최근 플라스틱 쓰레기 처리 문제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코오롱플라스틱은 탄소섬유 관련 사업을 하고, 자동차 플라스틱 제품 등을 만들어 납품하기 때문에 탄소섬유 관련주나 자동차 내장재 부품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위의 차트는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지는 단기 추세선은 4,3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만들어져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지만 지속적으로 윗꼬리가 달리고 있는데, 이는 주봉차트상 102주 이동평균선 영향으로 보이기 때문에, 상승시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자동차부품

    <코오롱플라스틱 자동차 내장재 부품, 출처 : 코오롱플라스틱 홈페이지>

     

    만일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충분히 장중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기에, 단기적으로 볼 때, 여전히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단기 진입하기 나쁜 자리는 아닙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주식

     

    코오롱플라스틱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그어보면 추세선은 4,0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4,0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지는 않지만, 이탈한다면 비교적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 추세가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 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 포장재, 출처 : 코오롱플라스틱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시에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야하고, 돌파 후 지지해준다거나 조정이 나오더라도 추세선 위에서 조정이 나온다면 중장기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더라도 5,000원 중반대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올해 실적이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을 종목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당장 코오롱그룹주의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관련 이슈가 있고, 탄소섬유 관련주 등으로 인해 미중 무역분쟁 관련주로 부각될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기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인 종목입니다.(단 좋지 않은 실적은 중장기 주가 상승 모멘텀에는 악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