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콜마홀딩스 주가 반등 시그널일까

by 주소남 2021. 12.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한국콜마(한국콜마 목표주가는?)의 최대주주인 한국콜마홀딩스(024720) 입니다.

     

    한국콜마 목표주가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국콜마(161890)입니다. 한국 콜마는 어떤 기업이고, 목표주가와 앞으로 주가전망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

     

    한국콜마홀딩스(024720)는 어떤 기업?

     

    한국콜마홀딩스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다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하는 지주회사로 자회사인 한국콜마 등으로 부터 받는 상표권 사용수익, 경영관리수수료, 지분법이익, 배당금 및 임대료 등이 주 수입원입니다.

    <출처 : 한국콜마홀딩스 홈페이지>

    지난해 5월 의약품 제조, 판매 사업을 하는 자회사 콜마파마를 1762억원에 사모펀드에 양도하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콜마홀딩스 주가전망(일봉차트)

    <한국콜마홀딩스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콜마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17,800원을 저점으로 5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반등하고 있고, 5일 이동평균선과 1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단기 반등 시그널을 만들고 있습니다.

    <한국콜마홀딩스 매매현황>

    현재가 위로 22,000원 부근대 까지는 매물대 저항 및 추세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도 좋습니다.

    반대로 한국콜마홀딩스 주가가 하락할 경우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하여 5일 이동평균선 이탈 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콜마홀딩스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콜마홀딩스 주가 주봉차트>

    한국콜마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2주연속 단기 반등이 이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단기 하락추세에 있습니다.

     

    더군다나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주가가 밀릴 경우 재차 강하게 하락이 나올 수도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접근한다면 되도록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하여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콜마홀딩스 공매도 현황>

    주가 반등시 역시 22,000 부근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중장기 목표주가는 2만원대 후반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직은 중장기 하락추세가 확실히 멈춘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목표주가보다는 아래 지지라인 확인이 우선되어야 하며, 현재는 단순 차트상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클 수 있는 자리라는 점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화장품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Feat. 한한령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Feat. 한한령 해제 관련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우리나라 증시에서는 한한령 해제에 관련되어 화장품 관련주와 엔터주 등이 한한령 해제 관련주로

    kakao777.tistory.com

    KRX300 종목 리스트(Feat. 20년 6월 정기변경 반영)

     

    KRX300 종목 리스트(Feat. 20년 6월 정기변경 반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2020년 6월 정기변경으로 인해 KRX300 구성종목을 비롯하여 KOSPI200, KODAQ150 지수의 구성종목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에 KRX 구

    kakao777.tistory.com

    무한돌파 삼국지 코인(무돌코인) 현금화 방법

     

    무한돌파 삼국지 코인(무돌코인) 현금화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코인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뉴스에서 게임 플레이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