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14

11월 30일 장중 증시체크(금리인상, 톱텍 하락 등) 11월도 어느덧 마지막 날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은 혼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이 1년만에 기준금리 인상 결정을 하면서 증시가 좀처럼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제 톱텍 관련 포스팅을 했다시피, 톱텍의 기술유출 혐의에 경영진 배임, 횡령 혐의까지 더해지며 오늘도 급락세를 이어가고있고, 신규상장한 윙입푸드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톱텍 주가 어떻게 될까(Feat. 삼성디스플레이 고유 기술 유출 혐의) 윙입푸드 수요예측 실패, 상장 이후 주가는 성공(?) 전체적으로 시장이 어수선한 11월 마지막 날입니다. 금리인상 결정에 전체적으로 기관의 매도세가 강해지고 있고,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이탈 또한 더해져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지난밤 미국 뉴욕증시가 폭등하면서, 어제도 기분 좋.. 2018. 11. 30.
하나머스트스팩6호 증시 상장, 공모가 넘어설지 관심 집중 오늘 주식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윙입푸드(윙입푸드 수요예측 실패, 상장 이후 주가는 성공(?))와 함께, 하나머스트스팩6호(263900)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일전에 주식 종목명에 '스팩'이 붙으면 "스팩주다"라고 얘기를 한 것을 아실텐데요, 맞습니다. 하나머스트스팩6호는 스팩주로 정식 명칭은 '하나머스트제6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 입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회사로, 페이퍼컴퍼니 성격을 지니는 회사입니다. 즉, 주식시장에 상장한 이후에 일정 부분의 공모금액을 예탁시켜놓고, 인수 할 기업이 있는지 찾아 기업 인수, 합병이 이루어지면, '하나머스트스팩6호' 라는 주식이 인수, 합병되는 회사명으로 바뀌어 주식이 거래된다고 생각하면 조금 쉬울 .. 2018. 11. 30.
윙입푸드 수요예측 실패, 상장 이후 주가는 성공(?)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윙입푸드(900340)는 국내 상장 중국 주식으로, 해외 상장을 위하여 홍콩에 설립한 지주회사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1886년 점포 형태로 출발하여 4대에 걸친 가족경영르오 요식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자회사이자 실질영업자회사인 '광동영업식품' 및 '훠얼궈스영업'을 보유하고 있는데, 주로 돼지고기 및 가금류를 건조, 훈연, 염장, 조리 및 기타 방법으로 가공 또는 저장 처리하여 식용 가능한 고기 가공품을 제조하는 육가공 전문 기업입니다. 윙입푸드는 올해 처음이자, 15개월 만의 중국 기업 국내 상장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국내 상장된 중국 주식들은 차이나디스카운트로 인해 제대로 대접을 받지 못했습니다. 차이.. 2018. 11. 30.
톱텍 주가 어떻게 될까(Feat. 삼성디스플레이 고유 기술 유출 혐의) 오늘 코스닥 상장기업 톱텍(108230)에 대형 악재가 터졌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고유 기술 유출 혐의를 받는 톱텍 임직원 11명이 검찰에 기소되었고, 대표이사가 구속되었다는 소식에 톱텍 주가는 오늘 장중 -20.17% 급락했습니다. 톱텍은 삼성디스플레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엣지패널의 핵심 기술을 중국으로 빼돌려 약 155억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취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 기술 유출을 위해 세운 위장업체를 통해 자료를 빼돌린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톱텍 이재환 회장은 범행에 직접 가담하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되며, 대표이사는 구속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회사측은 이를 부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톱텍 홈페이지에는 '중국에 수출한 본 건 곡면 합착기는 당사의 기술로 제작된 설비로서 그 과정에서 당사.. 2018. 11. 29.
11월 29일 장중 증시체크(일자리 관련주 상승) 미세먼지가 가득한 11월 마지막주,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증시는 비교적 양호한 상승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증시가 폭등했고, 이에 대한 영향이 현재까지 나타나면서 증시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일자리공급망 보증'을 내년 1월 중 시범 운영을 거쳐 2월에 본격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힘에 따라 주식시장에서는 일자리 관련주들이 테마군을 형성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대체적으로 양호했습니다. 특히 미국 뉴욕 증시가 파월 비둘기 발언에 2%대 강세를 보이면서 상승 랠리가 이어졌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2.50%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2.95% 상승했으며, S&P500 지수 역시 +2.30% 상승하면서 3대 지수 모두 +2%대 상승세를 보였.. 2018. 11. 29.
티로보틱스 상장 결과는 공모가를 넘어설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아이엠텍과 남화산업 그리고 지금 소개해드리는 티로보틱스(117730)가 주식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티로보틱스는 사명만 들어보아도, 로봇과 관련된 일을 할 것 같은 회사죠. 맞습니다. 티로보틱스는 국내 유일의 진공로봇 전문 기업입니다. 일전에 11월 신규상장주 총정리 2편(Feat. 파멥신 외)포스팅에서도 잠시 소개한 적이 있지만, 티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 시장에서 특화된 기술력과 함께 전략적인 사업 노하우를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는 회사입니다.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반도체 핵심 공정에 적용하는 진공로봇이나 진공시스템 등을 공급하기 때문에, 최근 삼성 폴더블폰 때문에 이슈가 되는 폴더블폰 관련주나 플렉시블 테마주.. 2018. 11. 29.
남화산업 상장일, 최초의 골프장 1호 상장사 오늘 주식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엠아이텍과 잠시후 소개해드릴 티로보틱스와 함께, 국내 최초의 골프장 1호 상장사 남화산업(111710)이 신규 상장하는 날입니다. 남화산업 상장일과연 공모가를 넘어선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지, 남화산업은 어떠한 일을 하는 회사인지 차근 차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주식 남화산업은 앞선 11월 신규상장주 총정리 2편(Feat. 파멥신 외)포스팅에서도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전남 지역 최대 골프장인 '무안컨트리클럽(CC)' 골프장을 운영하는 회사로, 남화토건의 자회사 입니다. 조금 더 유식하게 말하면 퍼블릭 골프장 54홀 운영과 함께 식음료, 카트대여, 숙박 등의 관련 사업을 사업을 하는 회사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남화산업은 증시에.. 2018. 11. 29.
엠아이텍 상장날 밝다, 공모가 넘어설까 내일 코스닥 시장에 의료기기 전문 기업인 엠아이텍(179290)이 신규상장합니다. 엠아이텍 상장날, 과연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엠아이텍은 지난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했던 종목으로, 비혈관용 스텐트와 비뇨기과 쇄석기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코스닥 상장사 시너지이노베이션의 자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은 소화기관용 스텐트로 약 3,000여가지의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고, 이 중 약 300여개의 제품을 상용화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엠아이텍은 12일부터 13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에서 472.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엠아이텍 공모가도 여기서 결정되었는데, 회사 측이 희망한 3,900 ~ 4,500원 최상단인 4,500.. 2018. 11. 28.
11월 28일 장중 증시체크(5G 테마주 상승) 11월 28일,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은 엎치락 뒷치락 혼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서 가장 좋은 업종은 통신업종으로, 5G 테마주 위주로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해외증시도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고,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해 증시가 힘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합의에 도달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소폭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44%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0.01% 상승했으며, S&P500 지수는 +0.33%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반면에 유럽증시는 트럼프의 브렉시트 합의안 비판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라트비아, 스웨덴, 포르투.. 2018. 11. 28.
수소차 관련주 모토닉 주가, 실적은 하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 당시, 잠시 언급했던 모토닉(009680)입니다. 모토닉은 1974년 자동차용 기화기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1974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자동차 엔진에 LPG 연료를 분사하는 LPI 시스템과 엔진 부하 등 조건에 다라 실린더 밸브 열림량을 조절하는 장치인 CVVL, 변속기에 장착되는 피스톤 클러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주요 부품 전문 생산 기업입니다.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수소차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3편 현대차 수소차 1차 협력사로 등록된 기업으로 레귤레이터와 매디폴더, 리쎄터클 등 수.. 2018. 11. 28.
네오펙트 공모가 상장 첫날 넘어설까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주식 네오펙트(290660)가 상장 첫 날,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AI와 IoT 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뇌졸중 등의 신경계 및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재활훈련을 위한 재활콘텐츠 및 재활의료기기를 연구개발, 제작,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일전에 11월 신규상장주 총정리 2편(Feat. 파멥신 외)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AI재활 솔루션 기업이라는 특징이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네오펙트는 이달 12일부터 13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에서는 388.0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19일부터 20일까지 일반공모 청약에서는 400.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증거금이 7,936억원 가량 모였.. 2018. 11. 28.
모아텍 주가, 하락한 거래량 어찌하리오(Feat. 자진상장폐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코스닥 상장기업 모아텍(033200) 입니다. 모아텍의 주력 제품은 Stepping Motor로, 주로 CD-ROM/DVD에 주로 사용되는데, PC용 Stpping Motor는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점차 PC에서 CD-ROM/DVD ROM이 없어지는 추세에 따라 매출 감소를 겪고 있어, 투심도 많이 위축된 종목입니다. PC업황 부진으로 산업 성장 또한 주춤하지만 슬림형 개발 등 자구책으로 그나마 간신히 적자를 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모아텍 주.. 2018. 1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