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래에셋대우우 주가, 보통주와 다른 점은

by 주소남 2018. 1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미래에셋대우우(006805) 입니다.

     

    미래에셋대우우는 앞서 소개해드린 미래에셋대우(미래에셋대우 주가, 금리 인상과 관련 있을까)의 우선주로, 미래에셋대우2우B보다 먼저 만들어진 우선주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주인 미래에셋대우는 전통적으로 브로커리지 수익은 물론 종합자산관리 잔고, 자산유동화증권(ABS) 및 주가연계증권(ELS) 발행시장 점유율, 세일즈앤트레이딩 손익 등 거의 전 사업부문에 걸쳐 업계 리딩 증권사로 알려져 있는 회사입니다.

     

    미래에셋대우우는 우선주 테마를 타지 않고 보통주인 미래에셋대우의 움직임과 거의 비슷한 움직임을 보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래에셋대우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인 미래에셋대우와 비교해보아도 거의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데, 변동폭은 그보다는 크지 않습니다.

     

     

    10월 말 저점 확인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저점을 높여가고 있고, 최근 4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단기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지만,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하락이 아직까지 나와주고 있습니다.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4065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나감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이번주 초반에는 빠르게 반등이 나와주어야 재차 상승 파동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우선주이기 때문에 등락이 크지는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되지만,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이나 최저점 3945 부근도 현재가 대비 약 3.93%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파동으로 전환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45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남아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미래에셋대우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보통주인 미래에셋대우와 마찬가지로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적 전망은 괜찮지만 금리인상 등의 이슈로 인해 향후 성장성이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에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었고, 이것이 반영되어 실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차트만 놓고 보았을 때는,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추가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저저점 이탈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와 최저점 부근이 얼마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차라리 최저점 이탈시 매수나 추가매수 타이밍을 잡아 재진입 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중장기 보유하여 손실이 크지 않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차라리 전저점 이탈 후를 조금 더 눈여겨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