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보톡스 관련주 서울리거(0437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4.

목차

    보톡스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닙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예전에 보톡스 관련주로 테마군에 속했던 서울리거(043710)입니다.

    서울리거는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 기업으로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메디자인과 서울리거홍콩, 스킨앤빔홍콩, 서울리거뷰티 등이 있고, 인테리어와 병원경영지원, 화장품유통 사업 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리거의 옛 사명은 다스텍, 플레이텍, 로켓모바일로 차례대로 변경하였고, 이후 2016년 6월 현재의 사명인 서울리거로 변경하였습니다.

    2016년 로켓모바일 시절에 이엠씨펭귄을 인수하여 영리 병원이 허용되는 중국과 아시아 시장에 한국형 보톡스와 필러 전문 클리닉 사업을 한다는 소식에 보톡스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한 때, 상장폐지를 걱정해야 할 정도로 우려가 되었던 주식이지만 다행히 현재는 큰 무리 없이 거래중이지만, 투자심리는 예전에 비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울리거 주가

    위의 차트는 보톡스 관련주 서울리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에는 20일동안 평균 약 42,384주가 거래되었을 정도로 일평균 거래량이 많지는 않으며, 3월 한 달동안 고점 확인 후 조정기간이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정도 버텨주고있고, 어제와 오늘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켜주면서 재차 상승 파동으로 넘어갈 준비까지는 한 것 같습니다.



    상승시 2880 부근만 1차적으로 돌파한다면 이후 상승은 조금 더 쉬울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상승시에는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25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즉,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는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서울리거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리거 차트

    위의 차트는 서울리거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이번주 현재까지는 음봉이 만들어져있고, 만일 내일도 별다른 움직임이 없다면 3주 연속 음봉에 20주 이동평균선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게 됩니다.

    그나마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는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자리는 아니지만 앞으로 추가 하락에는 대비해야 할 수 있습니다.

    즉, 현재는 비중을 늘릴 자리는 아니며, 추가진입을 하려 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추세선 이탈 후 조금 더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일 추가진입 후에도 하락추세가 진행되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43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 때는 손절 대응해 더 큰 하락에 대한 대비를 해야합니다.

    물론, 이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언제든 반등의 기회는 있고, 실제로 주봉차트상 337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거래량만 한 차례 터진다면 상승 탄력이 강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서울리거는 재무나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지난해 매출액이 늘어나기는 했지만 여전히 영업이익 적자가 이어지고 있고, 당기순손실도 늘어난 상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서울리거 실적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