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세방우(004365) 주가, 우선주 테마 탈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4. 27.

목차

    세방우

    행복한 주말들 보내고 계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세방(물류창고 관련주 세방(00436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우선주인 세방우(004365) 입니다.

    세방우는 세방의 우선주로, 세방은 종합물류기업입니다. 세방 주식 자체가 시장에서는 조금 소외되어 있고, 우선주인 세방우 역시 조금은 소외되어 있는 우선주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최근 변동성이 강해지기는 했지만 올해 초만 하더라도 세방우의 하루 거래량이 100주가 채 되지 않기도 한 날이 많은 것이 그런 이유입니다.

    최근 아시아나항공 매각 이슈에 항공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 그 중에서도 관련주들의 우선주들이 우선주 테마로 다시 엮이면서, 보통주보다 더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살아나는 우선주 테마에 세방우도 함께 할 수 있을까요? 아래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방우 주가

    위의 차트는 세방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 세방과의 차트 움직임을 비교해보면, 두 종목 모두 워낙 소외되어 있다보니, 올해 초 3월까지는 세방이 상승을 보여도(워낙 적게 상승했기 때문) 우선주가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4월들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세방우 주가도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합니다. 4월 초부터 강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0일 이동평균선과 비슷한 위치에 있습니다.

    최근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왔고,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재차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워낙 거래량이 없는 종목이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은 다른 차트에 비해 많이 낮고, 실제로 이런 종목을 단기 대응하는 분들은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일봉차트보다는 주봉차트를 보고 체크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세방우 주식

    세방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4월 둘째주와 셋째주 비교적 강한 양봉이 나와주면서, 120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했지만, 아쉽게도 지난주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무너트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나마 7210 부근까지는 최근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리면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어 놓았는데,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다시 한 차례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 최저점 대비 약 20% 가량 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만일 6000원대 진입해 현재 보유중이라면 매물대 하단인 721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일부 정리했다가, 6500 부근 안팎에서 재진입을 노리거나,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나올 때, 재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세방우는 최근 나오는 우선주 테마에 올라탈 가능성도 분명 있습니다. 다만, 우선주 테마라는 것이 기다림은 길고, 상승은 짧기 때문에 이런 테마를 이용하는 분들이 그다지 많지는 않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세방은 기업 재무나 실적 부분에서 큰 문제는 없으나, 올해 1분기 실적이 중요하며, 실적 여하에 따라 중장기 주가 방향성도 잡힐 수 있기 때문에, 보통주와 함께 체크하면서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