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셀바스헬스케어(208370) 주가 셀바스AI와의 관계는?

by 주소남 2019. 5. 16.

목차

    셀바스헬스케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 주식 셀바스헬스케어(208370) 입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앞서 포스팅한 셀바스AI(셀바스AI(108860) 주가 거래정지 언제 풀릴까)의 자회사로, 2013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 후 2015년 자진 상장폐지했고, 이후 2016년 하나머스트2호기업인수목적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의료진단기기 분야인 '아큐닉' 브랜드와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분야인 '힘스' 브랜드 제품 일체를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감사보고서 '한정' 의견을 받으며 주가가 강하게 무너졌고, 이로 인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었습니다.

    더군다나 모회사인 셀바스AI가 상장폐지 실질심사로 인해 현재 개선기간을 부여받고 거래정지 중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심리는 크게 위축되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셀바스헬스케어 주가

    위의 차트는 셀바스헬스케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2월 중순까지 괜찮은 주가 흐름을 보였지만, 이후 서서히 하락하더니 3월 22일 감사보고서 의견 한정으로 인해  급락이 나왔고, 이후로도 변동성이 강해지더니 최근에는 9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투자심리가 악화되어있고, 지지라인보다는 저항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현재 손실이 크지 않고, 셀바스헬스케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지난 3월 말 최저점인 195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223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이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야 하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증가하는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셀바스헬스케어 주식

    셀바스헬스케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번주까지 5주 연속 음봉이 지속되고 있고, 모든 이동평균선들도 이탈상 상황이며, 지난해 4월 이후로는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장기 추세가 하락추세이고, 뚜렷한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자리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인 195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접근하는 것은 괜찮아 보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1955 부근 이탈시 비중조절 내지는 손절 대응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보고서의 한정도 회사의 재무상태와 영업의 특징을 고려할 때, 적어도 재무제표일로부터12개월의 기간에 발생될 사건이나 상황이 계속기업으로서의 존속능력의 평가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유의성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는 의견 때문인 것으로, 크게 우려할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보다 매해 적자 구조와 함께, 부채비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더 큰 문제일 것으로 보이는데, 바이오주 특성상 적자를 피하기는 어렵지만, 현재로서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도 정체되어 있다는 평가입니다.

    최저점인 1955 부근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이 강하게 나와준다면 주봉차트상 3300 부근까지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목표가에 대한 대응보다는 손절가에 대한 리스크 관리가 더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