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수산물 관련주 신라에스지(0258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9.

목차

    신라에스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산물 관련주 신라에스지(025870) 입니다.

    신라에스지는 수산물 가공 등의 식품제조와 도소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로 어육소시지 등의 가공식품 제조를 합니다.

    축육도매 사업을 하는데, 수산물유통은 동태를 주요 어종으로 취급하며 단계적 어종확대와 거래선 확대를 계획하고 있기도 합니다.

    신라에스지는 수산물 관련주로 거론되기 때문에 이번 돼지열병 관련주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돼지열병으로 인해 돼지고기에 대한 수요가 즐면 대체제로 자연스럽게 수산물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돼지열병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라에스지 주가

    위의 차트는 수산물 관련주 신라에스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 초 저점 이후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금지 유지 소식에 수산물 관련주가 급등했고, 신라에스지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당시 저점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지난 5월 초 이탈했고, 이후 5000 부근을 무너트리기도 했지만 최근 돼지열병 관련 테마가 일어나면서 주가가 어느 정도 회복되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지난 5월초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 돌파시 단기 목표표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6250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51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장중에라도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고, 만일 급락이 나온다면 주가가 회복되기까지 시일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신라에스지 주식

    신라에스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4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딛고 최근 반등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지난 4월 나왔던 대량거래가 다시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돼지열병 관련 테마가 크게 붙지는 않았지만, 만에 하나 우리나라에 돼지열병 확진 소식이 나온다면, 관련 모멘텀으로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지 않을까 생각은 됩니다.

    맥스봉

    중장기적으로 볼 때, 신라에스지가 이탈하지 않아야 할 구간은 우선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1차 추세선이고, 그 아래로 2차추세선과 매물대 하단 정도를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평단가와 보유기간, 비중 등에 따라 손절라인을 달리 잡아야하는데, 현재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비중이 높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53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단, 추가진입 이후에 주봉차트상 2차 추세선이 위치한 478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469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육소시지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시일이 지나면 2차추세선도 어느 정도 올라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일 1차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2차 추세선을 추가진입 시점으로 보고, 매물대 하단인 469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신라에스지는 아쉽게도 국내 축육 유통 시장 악화로 인해 실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해 당기순손실을 기록한데 이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적자와 함께 여전히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