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항응고제 관련주 씨트리(04792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19.

목차

    씨트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항응고제 관련주 씨트리(047920) 입니다.

     

    씨트리는 완제의약품과 원료의약품 개발 및 제조 기업으로, 식품제조 사업과 화학장치설비 제조 및 판매, 동물용 사료첨가물 제조 및 판매와 부동산 임대 사업, 축산관련제품 생산 및 가공 판매 사업 등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씨트리는 최근 세계 최초로 항응고제 지속형 주사제를 개발했습니다. 아픽사반의 2주 ~ 1개월 지속형 서방형 주사제를 제조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개발했는데 아픽사반은 기존 경구용 항응고제로, 엘리퀴스라는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씨트리는 엘리퀴스 시장 상당 부분을 점유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항응고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으며, 치매치료제를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일전에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트리 주가

     

    위의 차트는 항응고제 관련주 씨트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말부터 시작된 강한 상승 파동을 4월말 이탈한 뒤로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6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에도 하락이 지속되면서 이동평균선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저점인 383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위로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거래량만 조금 동반되어도 쉽게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6월말 이탈한 추세선이 현재 47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씨트리 주식

     

    씨트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14주중 2주를 빼고 12주 동안이나 음봉이 기록되면서 지난 4월, 항응고제 관련 테마로 상승한 주가가 거의 다 내려왔습니다.

     

    상승시 위의 중장기 매물 저항은 그다지 강하지는 않습니다. 바이오주이기 때문에 비교적 상승이 강하게 나오는 만큼 상승이 나온다면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5600 부근까지는 재차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현재가 아래로 역시 중장기 매물 지지라인 역시 약한 상황입니다. 즉, 추가 하락이 나올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이나 추가진입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88.15% 가량 상승했고, 영업적자폭도 줄여나가고 있어, 매출 성장성은 기대되지만, 여전히 적자를 유지하고 있고, 차트상으로도 하락시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유의해야 합니다.

     

    항응고제 관련주 씨트리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차라리 전저점 이탈 후 지지라인을 잡는 것을 확인하고 추가진입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