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가상화폐 수혜주 씨티젠(0361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1.

목차

    씨티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가상화폐 수혜주 씨티젠(036170) 입니다.

     

    씨티젠은 LED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LED Package와 조명기구, 자동차 전장품용 LED 등을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씨티젠의 이전 사명은 씨티엘로, 지난해 6월 사업 다각화에 따른 회사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상호명을 변경했습니다.

     

    씨티젠은 LED 관련주보다 가상화폐 수혜주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씨티엘의 최대주주는 라이브플렉스이고, 라이브플렉스 역시 가상화폐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씨티젠은 자산가치와 거래내역을 변조할 수 없도록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신개념 자산 거래 시스템을 준비중이라고 알려졌고, 최대주주인 라이브플렉스와 함께 바이너리즈(옛 크립토컴퍼니) 공동투자하여 비트지코인의 백서를 공개하는 등 가상화폐 수혜주로 움직이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그러한 움직임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씨티젠 주가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수혜주 씨티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초 이후 주가가 계단식 하락을 보이다가 지난주 수요일 모처럼 대량거래와 함께 주가가 단기 반등을 시작했습니다.

     

    25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이동평균선 저항으로 인해 더이상 상승하지 못하고 기간조정을 보이고 있지만, 이를 벗어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단기 파동에 의해서는 매매해볼만 합니다.



     

    단,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저항선인 234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아야하며, 최근 저점인 221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씨티젠 주식

     

    씨티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시 지속적인 중장기 하락추세가 눈에 띄며, 현재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과 저항 라인 모두 약한 구간으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특히 지난 5월 이탈한 추세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재돌파한다면 재차 상승 전환 신호로 볼 수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262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 위로 주가가 올라올 경우, 중장기 목표가는 33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으나, 손절라인은 짧게 잡아야 하는 구간입니다.

     

    씨티젠은 중장기 하락추세로 인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있고, 2017년부터 당기순손실이 지속되기 때문에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손실이 커 어쩔 수 없이 가져가는 것을 제외한다면, 되도록 최근 52주 신저점으로 기록한 2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