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프앤가이드 주가 언제쯤 코스닥 시장에서 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1. 13.

목차

    에프앤가이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이자 주식 정보를 제공하는 에프앤가이드(064850) 입니다.

     

    에프앤가이드는 코스피 상장사 화천기계의 자회사로 금융 데이터 전문 기업입니다. 우리가 주식 HTS 상에서 보는 기업정보는 대부분 에프앤가이드 기반의 데이터입니다.

     

    온라인으로 기업 분석 보고서 및 다양한 금융 데이터를 서비스 하는 기업으로 그 외에도 금융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SI 프로젝트 사업 및 집합투자기구 평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6월 개인자산 종합관리 서비스 기업인 (주)웰스가이드를 설립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해 개인자산 관리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프앤가이드 주가

     

    위의 차트는 에프앤가이드 주가 일봉차트인데, 보시다시피 코넥스 상장 기업이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은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거래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주가 차트가 왜곡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에프앤가이드는 매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언론에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보도는 따로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프앤가이드 주식

     

    에프앤가이드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딱히 차트를 분석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차트상 3320 부근이 매물대 하단으로 보이는데, 현재로서는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손절라인입니다.

     

    에프앤가이드는 지난 2013년 당시 1~2년 안에 코스닥시장 이전 상장이 가능하다는 김군호 대표의 인터뷰가 있었는데, 이후로는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보도가 따로 없습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 특성상 코스닥 이전상장 전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일텐데, 현재로서는 뚜렷한 움직임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프앤가이드 주식을 하루 빨리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